컬러는 죄가 없어, 어떻게 조합하느냐가 중요하지! 컬러 조합의 끝판왕
깔맞춤이 촌스럽다면? 패션 컬러 조합이 중요하지
아주 간단한 공식으로 패션왕이 되어보자! 컬러 패션 이걸로 끝
[갓잇코리아 / 송송이 기자] ‘깔맞춤’이 촌스럽다고? 이마저도 어려운 우리는 색 조합이 두렵다. 색 각자는 죄가 없다. 죄가 있다면 그들을 매칭 하는 우리일 것이다. 이제 걱정할 필요없다. 아주 간단한 공식으로 깔맞춤의 일인자가 되어보자. 모르면 외우자. 당신의 변화를 알아차린 주변인들의 박수를 받을 것이다.
■ 색조합계의 천사! 무엇이든 포용할게. 화이트

착하고 순수한 색이 있을까. 화이트 색상은 어떤 색상과도 잘 어울리는 색조합계의 엔젤이다. 모나미룩이라고 불리는 블랙 앤 화이트가 괜히 인기가 있는 것이 아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블랙과의 조화는 언제든지 환영이다. 하지만 단 한가지, 주의할 색 조합이 있다. 파스텔톤과의 매칭! 파스텔톤이 함께할 때는 흰색이 주는 선명한 느낌이 애매해지면서 부조화로 느껴질 수 있다.

■ 화이트가 부담스러울 땐! 베이지

화이트는 지나치게 깨끗한 느낌이 있어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럴 때는 코디의 베이스 색상으로 베이지를 추천한다. 특히 가을, 겨울철 자주 사용되는 무거운 색과의 조합이 매력 있다. 블랙, 레드, 그린, 브라운 등의 매칭이 베스트이니 참고하자.



■ 파스텔은 무슨 색이랑 조합해야하나? 답은, 그레이.

그레이는 블랙과 화이트의 중간 색상이기 때문에 이 역시 무난함의 끝판왕이다. 무난학 블랙 앤 화이트와 매칭하거나 파스텔 톤과의 조합도 좋다. 가장 매력적인 매칭은 톤온톤의 그레이 조합이다. 명도와 채도가 다른 같은 그레이 색상을 조합한 룩은 세련되고 시크한 느낌을 준다.

■ 깨발랄하면서 깔끔한 느낌을 내고 싶다면, 옐로우.

아마 가장 조합하기 어려운 색상이 옐로우가 아닐까싶다. 자칫 신호등이나 운동회 복장같이 보일 수 있어 블랙 앤 화이트와의 조합은 비추천한다. 옐로우는 그 색상 자체가 주는 활동적이고 깔끔한 느낌 때문에 블루계열과 조합하는 것이 베스트이다. 그래서 의외로 청바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상의 색상이 옐로우라는 것! 이제는 옐로우마저도 당당하게 그리고 스타일리쉬하게 소화해보자.


■ 의외의 깔맞춤 조커! 레드 앤 그린
레드와 그린은 생각보다 다양한 색과 매칭이 잘되는 깔맞춤계의 조커와 같다. 블랙 앤 화이트는 물론이고 파스텔톤과도 잘 어울린다. 그린은 옐로우와 블루계열과도 잘 매칭이 되어 간혹 색상 조합을 특별하게 하고 싶은 날에 참고하기 좋다.
레드는 가을의 대표색인 베이지와 브라운과 잘 어울려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풍긴다. 포인트 아이템을 어떤 색상으로 골라야할지 모르겠다면 레드와 그린을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