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때론 혁신을 만든다...CES2021에 등장한 혁신적인 마스크! 대체 뭐길래

2

CES2021에 등장한 혁신적인 마스크! 대체 뭐길래

영국의 통신회사 BINATONE이 CES2021에서 공개한 마스크
세계 최초의 혁신적인 MASKFONE.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그동안 수많은 혁신 제품을 보면서 당장 사고 싶은 제품은 많았지만 와 이거 당장 필요하겠는데(?)라고 생각이든 적이 얼마나 있었을까? 영국의 통신회사 Binatone이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 2021에서 공개한 MASKFone은 그야말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국의 통신회사 Binatone이 공개한 MaskFone은 현재 팬데믹의 불확실한 시대와 그 이후를 해쳐나가며 우리 모두가 배운 새로운 삶의 방식을 편리하게 해줄 내장 마이크를 포함한 의료용 마스크이다. 즉 무선 헤드폰과 마스크를 결합해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이를통해 소비자들은 이제 어디에서든 마스크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보호함과 동시에 편의성을 느낄 수 있다. MaskFone은 한국에서는 KF94에 속하는 N95필터가 탑재되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등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 마스크는 현재 생활필수품이다.

 

CES2021에 등장한 혁신적인 마스크! 대체 뭐길래
CES2021에 등장한 혁신적인 마스크! 대체 뭐길래

이 독특한 제품은 음악을 즐기며 타인에 불편함을 주지 않으며 통화도 할 수 있도록 잡음 제거 기능도 탑재한 무선 이어버드가 적용되었다. MaskFone은 모든 얼굴 형에 맞도록 사이즈가 나누어져 있으며 필터를 교체 가능한 일회용 필터로 위생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본체는 세탁기로 세탁이 가능한 튼튼한 트윌 원단으로 편안함을 유지해준다.

 

포브스는 “2020년에 사야할 최고의 마스크 중 하나는 MaskFone이다”라고 언급했으며 월스트리트 저널도 “2020년 우리가 선호하는 전자기기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워싱턴 포스트는 “마스크를 한단계 격상시킨 회사라고”찬사를 더하기도했다.

 

MaskFone을 간단히 살펴보면 마스크에 마이크가 장착되어 직접 이야기하도록 하여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서도 보다 선명한 통화를 하도록 해준다. 또한, 컨트롤 장치는 핸즈프리 통화를 위한 매끈한 외양과 더불어 편리한 사용을 위하여 내부에 감춰져 있다.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을 때 불편하지 않을까 고민할 수 있지만 BINATONE은 개발하면서 이것 또한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가볍고 귀에 잘 맞는 스타일의 이어폰이 장착되어 있으며 음악을 듣지 않거나 통화를 하지 않을때는 간단히 케이블 클립을 잡아당겨 자석 이어버드 홀더에 장착하면 된다.

 

MaskFone은 앱에 내장된 Amazon Alexa를 통해 음악을 재생하고,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하고, 캘린더를 관리하고, 날씨 업데이트를 받고, 수만 개의 알렉사의 다른 기능에 액세스하는 등 음성 제어로 Hubble이 당신의 모든 요구 사항을 지원할 수 있다. MaskFone은 Alexa뿐만 아니라 Siri 및 Google Assistant를 포함한 다른 호환 응용 프로그램도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Binatone과 Hubble Connected는 CES2021에서 세계 최초로 최초의 MegaFone by MaskFone을 공개할 예정이다. MegaFone 마스크에는 음성 프로젝션 및 양방향 대화를 위한 “워키 토키”모드를 제공한다.

 

MegaFone은 스마트폰 없이도 다른 MegaFone 마스크와 페어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메시 네트워크(Mesh Network)를 사용한다. 다만, 새롭게 출시될 예정인 MegaFone 마스크는 통신인증 등의 절차가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될지는 미지수이다. 다만, MaskFone은 공식 출시되지는 않았으나 구매는 가능한 상황이다.

 

(참고, 갓잇코리아는 CES 2021이후 혁신적이고 재미있는 제품인 MaskFone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