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출시! 삼성전자와 B2C 시장에서 정면대결

0

골드 P31은 PCIe 3세대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인 처리속도를 자랑한다

해외시장 이미 출시! SK하이닉스 소비자용 SSD 국내에도 도전장
삼성전자와 경쟁 본격화! 미국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슈퍼코어 SSD 시리즈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SK하이닉스는 삼성전자와 더불어 전세계 낸드플래시메모리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이다. 하지만 삼성전자와 달리 B2B 시장에 집중한 것은 사실이다. B2B 중심의 SK하이닉스가 18일 국내에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하며 B2C 시장으로 본격 진출한다.

 

이로써 SK하이닉스는 삼성전자와 낸드플레시 메모리 시장에서 본격 경쟁을 펼친다. SK하이닉스가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지난 2019년 미국 시장에 먼저 선보이면서 호평을 받았던 슈퍼코어(Super-Core) SSD 시리즈이다. 당시 500GB는 미국 아마존 기준 74달러, 1TB는 139달러 선에서 판매되면서 해외 직구를 하는 사용자도 일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SK 하이닉스 Gold P31
SK 하이닉스 Gold P31

‘골드 P31 PCIe NVMe SSD’는 NVMe 인터페이스 방식의 고성능 SSD 제품으로, 최고 수준의 성능과 전력 소모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골드 P31은 PCIe 3세대 제품군 중 최고 수준인 순차 읽기(Sequential Read) 3,500MB/s, 순차 쓰기(Sequential Write) 3,200MB/s의 처리속도를 자랑한다. 또 전력 효율성 역시 와트(Watt)당 MB/s 기준 426으로 동종 제품 대비 약 236% 매우 효율적인 제품이다.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128단 낸드플래시와 독자적인 ‘하이퍼라이트(HYPER WRITE) 기술’ 등도 탑재됐다. 언텍트 열품에 따라 SK하이닉스는 고성능 제품군 수요가 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SK 하이닉스 Gold S31 SSD
SK 하이닉스 Gold S31 SSD

함께 출시된 SATA 인터페이스 방식의 Gold S31은 범용 제품으로 1TB, 500GB, 250GB 세 가지 용량으로 판매한다. 순차 읽기 560MB/s, 순차 쓰기 525MB/s의 처리 속도를 구현하며 온라인 학습, 화상 회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때 끊김 없이 안정적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SK하이닉스가 국내 시장에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면서 SSD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경쟁을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저장 용량을 업계 최대인 8TB까지 늘린 ‘870 QVO 시리즈’를 내놓은 데 이어 4세대 PCIe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980 PRO’를 선보이기도 했다.

 

Gold P31과 Gold S31 제품 스펙
Gold P31과 Gold S31 제품 스펙

지금까지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B2B 시장에서만 경쟁했을 뿐이지 B2C 시장에서 정면대결을 펼친 적은 없다. 하지만 이제 세계 반도체 양대 기업이 SSD 시장에서 경쟁을 하게 된 것이다.

 

한편, 이상래 SK하이닉스 마케팅담당은 “두 제품 모두 미국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리뷰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우수한 성능이 입증되었다”며 “전 세계 주요 PC 업체들로부터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아 온 SK하이닉스 SSD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컴퓨팅 환경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