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9인치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공개...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동일

1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이미지 공개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이미지 공개 외부 디자인은 전작과 거의 동일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도 출시 예정…전작보다는 조금 두꺼울 듯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올해 3월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액세서리 전문 사이트 피그토우와 IT팁스터 데이비드 코왈스키(@Xleaks7)가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는 기존의 11인치와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CAD 도면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2021년 신형 아이패드 프로는 2020년 공개된 전작 아이패드 프로와 거의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정사각형 모양의 후면 카메라 모듈도 동일하게 들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디자인을 제외한 카메라 성능에 대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앞면 테두리(베젤)는 신형에서 더 얇아질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지만 공개된 렌더링에 따르면 전작과 차이가 없을 전망이다.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이미지 공개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이미지 공개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이미지 공개
신형 아이패드 프로 렌더링 이미지 공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의 본체 크기는 280.6 × 215 × 6.39mm로 기존보다는 0.4mm 두꺼워 질 것으로 추정된다. 카메라 돌출 부분까지 포함하면 두께는 8.43mm로 늘어난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프레임 측면에는 애플펜슬 충전 영역이, 하단에는 USB-C 포트가 탑재된다. 이번 신작에 미니LED 기술이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도 존재하지만 여전히 미지수 이다.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에는 올해 출시될 A14X바이오닉 칩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12.9인치 모델은 초고주파와 6GHz이하 주파수(sub-6GHz) 네트워크를 모두 지원하는 5G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21년 아이패드 프로는 오는 3월 애플 행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폰아레나, 맥루머스 등 외신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2세대 에어팟 프로와 3세대 아이폰SE가 함께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IT 팁스터 데이비드 코왈스키
IT 팁스터 데이비드 코왈스키 @ 트위터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