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만큼 핫하네"…다날 암호화폐 '페이코인' 664% 폭등

1

다날 암호화폐 '페이코인'...비트코인 결제 지원 소식에 664% 폭등

“비트코인만큼 핫하네”…다날 암호화폐 ‘페이코인’ 폭등
4월부터 ‘페이코인’ 애플리케이션에서 비트코인 등 손쉽게 구매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종합 결제 서비스(PG)사 다날 계열사 다날핀테크가 발행한 암호화폐 ‘페이코인’이 624% 급등하면서 관심이 집중됐다. 17일 다날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트코인(BTC) 결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 ‘페이코인’이 국내 90만 이용자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17일 페이코인은 오후 7시 19분 기준 전날보다 662% 상승한 1,510원에 거래되었다. 지난 1월1일 161원(종가)에 거래되던 페이코인이 한 달 새 무려 837% 이상 가격이 뛰어오른 것이다.

 

지금까지는 다날 자회사인 다날핀테크가 발행한 페이코인만 ‘페이코인’ 앱 내에서 CU편의점, 세븐일레븐, 도미노 피자 등 국내 6만여 개 페이코인 제휴 가맹점에서 쓸 수 있었다.

 

다날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오픈에 따라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해당 가맹점의 비트코인 결제 수용 여부와 상관없이 비트코인을 페이코인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즉 페이코인이 그동안 구축한 국내 6만여 개 페이코인 제휴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다날 암호화폐 '페이코인'...비트코인 결제 지원 소식에 664% 폭등
다날 암호화폐 ‘페이코인’…비트코인 결제 지원 소식에 664% 폭등

 

 


■ 비트코인 결제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


 

비트코인 결제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
비트코인 결제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

폐이코인의 비트코인 결제는 어떤 형태로 진행될까? 이번 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의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웰렛을 페이코인 앱에 구축하는 방식이다. 해네시스 월렛은 블록체인 기업이 비트코인(BTC) 등 각종 가상자산의 지갑을 서비스 내에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용 지갑 솔루션이다.

 

비트코인 보유자는 페이코인 앱 내 지갑으로 코인을 보내고, 결제에 비트코인을 사용하면 된다. 결제 시 비트코인은 페이코인(PCI)으로 즉시 전환된다. 전환 시에는 오라클 솔루션 체인 링크의 가격 지표를 기준으로 활용한다. 페이코인은 비트코인의 PCI 전환 결제 지원을 시작으로 ‘이더리움’, ‘아이콘’ 등 지원하는 암호화폐를 확장하고 투자 상품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다날 관계자는 “다날핀테크의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첫 번째 도약으로, 페이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가상자산이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던 가상자산의 유용성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을 상당 부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페이코인이 17일 하루에만 660% 이상 급등했다!
페이코인이 17일 하루에만 660% 이상 급등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