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3세대' 실물 유출...짧아진 콩나물 디자인! 3월 출시하나

0

3세대 에어팟 실물 나와…애플, 3월에 출시될까?
‘에어팟 프로’와 놀랍도록 닮은 신제품 정보 공개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애플의 에어팟 3세대 모델로 추정되는 제품의 실물 이미지가 공개됐다. 지난 21일 정보기술(IT) 전문 매체 폰아레나는 중국 매체 52 오디오를 인용해 애플의 무선이어폰 신제품으로 추정되는 기기 사진을 공개했다.

 

에어팟 3세대 모델은 에어팟 프로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기존 에어팟 프로보다 20% 가까이 저렴한 약 2백 달러에 판매될 전망이다. 폰아레나는 “3세대 에어팟은 줄기(stem) 부분 길이가 짧고 교체 가능한 이어팁이 제공될 가능성이 크다”며 “에어팟프로 디자인을 참고한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즉 짧아진 콩나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맥루머스 출처 - 애플 에어팟 3세대 이렇게 출시되나
맥루머스 출처 – 애플 에어팟 3세대 이렇게 출시되나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는 모두 오픈형이었지만 에어팟 3은 커널형 디자인이 적용됐다. 3세대 에어팟도 짧아진 콩나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사진은 이전 블룸버그 보도와도 일치한다. 블룸버그는 ‘보급형’ 3세대 에어팟이 기존 에어팟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기능에 대해서는 매체별로 예상이 조금 다르다. 대다수의 매체는 애플이 가격을 낮추기 위해 3세대 제품에는 에어팟 프로의 기능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제외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다만, 52 오디오 닷컴은 사진과 함께 3세대 에어팟은 에어팟 프로에 적용된 ‘압력 완화 시스템’과 함께 재 에어팟 프로 전용 기능인 공간감 오디오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52오디오 닷컴이 예상한 ‘압력 완화 시스템’은 에어팟 사용 중 귀 안의 압력과 외부 압력이 달라 생기는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기능이다. 한편, 작년 11월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궈 애널리스트는 올해 상반기에 새 에어팟 양산이 시작되리라 전망한 바 있는데 예상대로 애플은 3월 16일경 행사를 열 것으로 전망했다.


 

에어팟 프로 이미지 / 애플 출처
에어팟 프로 이미지 / 애플 출처
Hypebeast 출처 / 에어팟 3세대
Hypebeast 출처 / 에어팟 3세대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