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결제시대 열린다...페이코인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출시

3

암호화폐 결제 시대! 페이코인(PCI)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출시

한국디지털페이먼츠, 페이코인 결제 키오스크 출시
코인 결제시대 열린다…’키오스크’로 승부수 띄운 페이코인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오프라인 매장 키오스크에서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30일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는 가상자산인 페이코인(PCI)으로 가상자산 결제의 확산을 주도하기 위해 한국디지털페이먼츠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키오스크를 통한 페이코인 결제를 확산한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키오스크 화면에서 결제수단 중 페이코인을 선택하고 페이코인 앱의 바코드를 대면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인은 다날핀테크에서 발행한 가상화폐로 현재 국내 이용자가 150만명에 달하며 CU, 세븐일레븐을 포함한 편의점, 도미노피자, BBQ 등 프랜차이즈 그리고 교보문고, CGV 등 7만여 가맹점에서 쓰이고 있다.

 

한국디지털페이먼츠는 올해 초 다날핀테크와 페이코인의 확산을 위해 시스템 연동에 대한 공동 개발에 합의하고 시제품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이번에 키오스크를 선보이게 됐다.

 

암호화폐 결제 시대! 페이코인(PCI)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출시
암호화폐 결제 시대! 페이코인(PCI)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출시

키오스크를 통한 페이코인 오프라인 결제 방식은 기존 바코드 리딩 방식과 같다. 이용자가 결제를 시도하는 시점에 다날은 제품 가격에 해당하는 원화만큼 이용자가 보유한 PCI를 매수한다. 다날은 PCI 매매대가인 원화를 이용자에게 지급하는 대신, 이용자와 약관에 따라 가맹점으로 직접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만약 이용자가 가맹점과 거래를 취소할 경우, 가맹점 취소 요청 접수를 통해 다날은 이용자로부터 매수한 PCI 수량을 그대로 반환하게 된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페이코인의 키오스크 결제 도입은 자영업자와 소형 프랜차이즈도 페이코인 생태계에 수월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고객들에게는 페이코인 사용처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어 결제에서도 비대면 프로세스의 도입이 확대되고 많은 사업장에서 주문·결제용 키오스크의 도입이 늘고 있어, 페이코인의 결제 가맹점이 보편화되고 크게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암호화폐 결제 시대! 페이코인(PCI)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출시 01
암호화폐 결제 시대! 페이코인(PCI) 결제 가능한 키오스크 출시 01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