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SID2021에서 두 번 접는 폴더블 · 슬라이더블 등 기술 공개

4

 

삼성디스플레이 SID2021에서 두 번 접는 폴더블 · 슬라이더블 등 차세대 기술 공개
SID2021에서 S폴더블 및 슬라이더블 과연 어떻게 출시될까?

 

[갓잇코리아 / 심영랑 기자] 최근 미국에서 열린 ‘국제정보 디스플레이 학회 (SID Society information Display) 2021’ 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기업들과 다학제간 협력으로 구성된 학계들이 참여하여 차세대 신기술 및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연구 진행과 결과물을 발표하는 대규모의 디스플레이 이벤트이다.

 

지난 17일 행사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차세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신제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였는데 대표적으로 2번 접히는 폴더블, 폴더블 태블릿 등을 공개하며 다가올 미래를 제시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번 글로벌 대규모 행사에서 안과 밖으로 두 번 접어서 사용이 가능한 ‘S폴더블’ 및 ‘슬라이더블’, ‘UPC’ 등 신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고성능·다기능의 제품을 공개 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전시회는 ‘삼성 올레드를 통한 더 나은 삶이라는 뜻의 ‘Better Life Through SAMSUNG OLED’라는 타이틀로 개최되었다이 전시회의 메인 제품은 약7.2형으로 태블릿의 모습으로 변화하는 멀티폴더블 제품이었다. 해당 멀티폴더블 스마트폰은 형태를 변화시키면서 소비자의 상황에 맞게 해당 제품을 활용하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17형 폴더블은 4비율로 접었을 때 태블릿펼쳤을 때는 모니터 수준의 대화면을 제공하는 17형 제품으로 휴대성을 높이면서 PC 모니터 대화면을 즐길 수 있는(Carrying Small Seeing Big) 차별화된 폴더블 제품이다또 하나 공개된 제품은 바로 슬라이더블이다. 

 

LG전자가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롤러블과 브슷한 형태의 스마트폰. LG전자가 휴대폰 사업을 정리하면서 결국 출시하지 못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최초‘ 타이틀을 가져갈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리는데 관련해서 제품이 공개되기도 했다.

 

17형 제품으로 휴대성을 높이면서 PC 모니터 대화면을 즐길 수 있다
17형 제품으로 휴대성을 높이면서 PC 모니터 대화면을 즐길 수 있다
롤러블스마트폰 결국 삼성이 출시하나?
롤러블스마트폰 결국 삼성이 출시하나?

슬라이더블의 경우에는 일반 스마트폰의 크기를 갖추고 있으나화면을 가로로 확대시키는 기능이 있어서 대형 화면을 접하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는 제품인데확장시킨 화면으로 대형 화면 영상 및 콘텐츠를 이용 및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SID 2021에서삼성디스플레이는 본사의 신제품 공개 전시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관련 기술에 대한 주요 논문을 발표하고 ‘메타버스와 디스플레이의 위대한 미래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하고 삼성만의 기술 비전 및 참신한 OLED 솔루션을 공급하고이것이 소비자들의 일상을 다채롭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는 낙관적인 견해와 해당 기술 개발에 대한 적극적인 태도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SID 디스플레이 위크 2021′ 버추얼 전시회는 이미 그 자체로 비대면 원격 사회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시사하는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회사의 기술 비전과 혁신적인 OLED 솔루션을 제시하고 가까운 미래 디스플레이가 바꿀 일상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
삼성전자가 공개한 슬라이더블 디스플레이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