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독자OS 하모니 공식발표! 왕눈이 카메라 화웨이 P50에 탑재될까

2

 

독자OS 출시한 中화웨이 ‘왕눈이카메라’ 장착된 P50으로 돌파구 찾을까?
훙멍 2.0 버전 스마트폰 비롯해 스마트카·가전 등 연결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중국 화웨이가 독자 개발한 스마트폰 운영체제(OS) ‘훙멍(鴻蒙·하모니) 2.0 버전’을 공식출범하는 자리에서 하모니 OS 2를 탑재한 스마트 단말기 P50 스마트폰을 함께 선보였다.

 

차기 전략 스마트폰인 ‘P50 프로’는 그간 알려진 대로 이른바 ‘왕눈이 카메라’로 불리는 초대형 울트라 카메라 모듈이 장착되었다. 다만, 본격 판매 일자는 밝히지 않았다.

 

화웨이는 이날 기존과 다르게 사양을 완전히 변경한 메이트패드 프로(MatePad Pro)를 소개하면서 최초로 훙멍 OS를 탑재한 테블릿 PC를 선보였으며 훙멍 OS가 탑재된 스마트 워치3(WATCH 3) 계열의 웨어러블 스마트 시계도 공개했다.

 

화웨이는 6월 2일 부터100여개 모델의 스마트폰과 테블릿 PC, 기타 스마트폰 기기를 하모니 훙멍 OS로 업그레이드한다고 밝혔다. 이는 화웨이 사상 최대 규모의 업그레이드 조치다. 위청둥 CEO는 하모니 훙멍 OS 2가 단순히 단말기에 국한하지 않고 전혀 새로운 응용 서비스를 지원하는 형태라며 소비자들이 앞으로 휴대폰이나 테블릿 PC에서 새로운 체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2개의 큰 카메라가 장착되어 왕눈이 카메라로 불리는 화웨이 P50
2개의 큰 카메라가 장착되어 왕눈이 카메라로 불리는 화웨이 P50

이날 공개한 제품 중 가장 관심을 끄는 스마트폰은 화웨이 P50 프로. P50 프로는 커다란 왕눈이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었고 두 개의 커다란 원형 카메라 모듈 안에 4개의 카메라 렌즈가 장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해당 카메라 역시 라이카와 협력해 제작했다.

 

올해 화웨이의 스마트폰 출하량은 7000만~8000만대에 그치며 전년 대비 반토막날 것으로 예상되는가운데 독자OS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화웨이 P50이 얼마나 판매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IT전문매체 더버지는 “카메라 사이즈가 그동안 ‘스마트폰 줌의 왕’으로 여겨진 P40프로 플러스보다 커진 것 같다”며 “P50에 더 큰 센서와 렌즈가 탑재됐을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어서 “P50 시리즈에 하모니OS가 내장돼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공개된) 영상으로 확인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다.

 

독자OS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P50이 얼마나 판매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독자OS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P50이 얼마나 판매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