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도 IT서비스가 주목! 동영상 리뷰 · AR 가상피팅 등 주목

3

 

브이리뷰, 지난해 누적 동영상 후기 7배 이상 증가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 도입 기업 2000개사 이상으로 늘어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IT 서비스가 패션 AI까지 진출했다. 최근 쇼핑몰에 작성되는 일반 리뷰가 해결해 주지 못하는 ‘생동감’을 더한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며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영상 리뷰를 통해 제품을 생생하게 담아내거나, 가상 피칭 등을 제공해 선물 구매 시 도움을 주는 IT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 및 판매자 간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AR 가상 착용 서비스까지, 실제 매장에서 물건을 고르듯 ‘리얼함’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끌어내는 서비스들이 주목받고 있다.

 


■ <동영상 리뷰>보고 산다.. 리얼리티 높인 AI 기반 동영상 리뷰 서비스 <브이리뷰>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해 노출한다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해 노출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론칭 2년만에 2000여개 쇼핑몰에 도입됐다. 제품을 직접 보는 듯한 생생한 동영상 리뷰로 구매 의사 결정을 도와줘 온라인으로 선물을 고를 때 제격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코로나로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없는 환경이 장기화되면서, 브이리뷰의 보다 생생한 동영상 후기가 소비자들의 의사결정과 기업의 매출 증진 효과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동영상 리뷰 커머스 시대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런블랙 캡쳐화면 / 동영상 리뷰
런블랙 캡쳐화면 / 동영상 리뷰
V리뷰 제공 / 동영상 리뷰 사용량
V리뷰 제공 / 동영상 리뷰 사용량

 


■ 실시간 동영상 보며 상품 문의부터 제품 구매까지.. ‘라이브커머스’ 각광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이미지=CJ온스타일]
실시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이미지=CJ온스타일]
동영상 리뷰 외에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급성장한 서비스가 있다. 바로 <라이브커머스>다. 라이브커머스도 리얼 쇼핑을 도와주는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가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두고 격돌을 하고 있기도 한 상황이다.

 

라이브커머스의 핵심은 ‘실시간 동영상’과 ‘양방향 소통’이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채팅을 통해 판매자와 구매자가 소통할 수 있다. 시청자들은 상품을 즉석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상품에 대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문의하고 확인할 수 있다.

 

 


■ ‘AR 가상 착용 서비스’도 등장


 

<골든듀>는 주얼리를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AR 가상 착용’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골든듀>는 주얼리를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AR 가상 착용’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액세서리 선물 시 받는 사람의 사이즈를 몰라 고민하고 있다면, 가상 피팅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파인주얼리 브랜드 <골든듀>는 주얼리를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AR 가상 착용’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가상으로 여러 제품을 번갈아 착용해보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가령 반지의 경우 인공지능이 손가락 위치와 포즈, 길이 등을 실시간으로 인식해 사이즈 오차를 줄여주며, 직접 착용한 것 같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다.

 

IT가 패션에까지 스며들면서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플랫폼이 등장하고 AR을 통해 가상으로 제품을 착용해볼 수도 있는 시대가 왔다. 산업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어떤 서비스가 등장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