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이렇게 출시된다! 아이폰13 디자인 출시일은 언제일까

2

 

애플 ‘아이폰 13’ 시리즈, 오는 9월 14일 공개된다?
“아이폰13 이름 싫다”…새 이름은 아이폰 2021?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아이폰13(가칭) 시리즈의 실물 모형이 유출됐다고 나인투파이브맥이 23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기기 정보를 다루는 IT 블로거 소니 딕스는 트위터를 통해 아이폰13 시리즈 4개 모델의 실물 모형 사진을 공개했다.

 

렌더링도 연이어 공개되고 있다. 맥루머스가 공개한 아이폰13 렌더링을 살펴보면 전작의 형태는 그대로 유지되었다. 다만, 후면 카메라 면적이 넓어진 모습이 확인된다. 이는 카메라 기능 개선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아이폰13은 줌 기능을 대폭 개선하고 모든 모델에서 센서 시프트 안정화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프로, 프로맥스에만 지원됐던 라이더 센서 역시 모든 아이폰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3(가칭) 렌더링 이미지
아이폰13(가칭) 렌더링 이미지

신형 아이폰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아이폰13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맥스 등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5.4인치 ‘미니’ 모델의 판매 부진에도 올해까지는 기존 라인업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 아이폰 13 시리즈의 공개일 관련 전망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진다. 테크 전문 매체 <폰 아레나>는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인용하며 차세대 아이폰은 오는 9월 14일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댄 아이브스에 따르면 애플은 9월 셋째 주인 9월 14일 공개 후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역대 아이폰 신제품 판매와 비슷한 일정이다.

 

한편, 아이폰13(가칭) 명칭이 다른 형태로 출시될 가능성이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다. 최근 휴대폰 판매사이트 셀셀이 공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아이폰 사용자 10명 중 7명 이상이 아이폰13 대신 다른 이름을 선호한다고 응답했다고 전했다.

 

사진=소니딕슨 트위터 @SonnyDickson
사진=소니딕슨 트위터 @SonnyDickson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