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극강의 밸런스 게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요?

3

 

연애 극강의 밸런스 게임!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요?

모두 참을 수 없겠지만! 그래도 그 중에서 선택해보자

 

[갓잇코리아 / 이진주 기자] 자, 지금부터 당신은 셀프 고문을 시작할 것이다. 일명 <연애 극강의 밸런스 게임>이다. 당신이 도저히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인가? 그나마, 당신이 견딜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쓸데 없이 고민에 빠지게 될 당신에게 응원을 보낸다.

 

연애 극강의 밸런스 게임
연애 극강의 밸런스 게임

 


■ Q1. 인간은 정신과 육체로 나뉘지!
그럼 당신 애인이 바람을 폈을 때, 어떤 쪽이 더 화날까? (물론 둘다 화는 난다)


 

정신적 바람 vs 육체적 바람

 

(좌)부부의세계 / (우)쌈마이웨이 출처
(좌)부부의세계 / (우)쌈마이웨이 출처

희대의 명대사가 있다.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두 사람을 사랑한다던 남성이 뱉은 말이다. 만약 당신의 애인이 바람을 폈다고 가정하자. 이 것부터 분노가 끓어오르겠지만, 이야기는 끝까지 들어보자. 여기에 두 가지 경우가 있다. 하나는 정신적인 바람, 다른 하나는 육체적인 바람이다.

 

‘정신적인 바람’이라함은 물리적으로는 당신의 곁을 지켰는데 그 사람의 정신은 다른 이에게 가있다는 것이다. 반대로 ‘육체적 바람’은 정신은 당신에게 종속되어 있는데 육체적으로는 다른이와 함께 했다는 것이다. 어떤 쪽이 더 참을 수 없을까?

 

‘정신적인 바람’을 선택한 사람은 ‘애인이 내 곁을 지키려는 의지를 보였다’는 이유를 덧붙인다. 또한 육체적인 바람의 경우 애인이 짐승처럼 느껴지기도 한다고 말한다. ‘육체적인 바람’을 선택한 사람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신’이라며 여전히 ‘나’를 사랑한다는 것에 초점을 맞춘다.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 JTBC 부부의 세계 출처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 JTBC 부부의 세계 출처

 


■ Q2. 길에서 마주친 그 사람은 누구? 어느 쪽이 더 신경 쓰여?


 

정신적 바람 vs 육체적 바람

 

당신은 길을 걷고 있다. 그리고 저기에서 누군가가 걸어온다. 우연히 마주친 그 사람, 과연 누구일까? 한 쪽은 X(전 애인)의 현재 애인이고 다른 한 쪽은 당신의 현재 애인의 X(전 애인)이다. 나와 닮은 듯 다른 상대를 보았을 때 무슨 마음일까? 어느 쪽을 마주치든 썩 유쾌한 상황은 아닐 것이다.

 

‘전 애인의 새 애인’이 더 신경 쓰인다고 답한 이들은 ‘나도 모르게 비교하게 된다’고 말했다. 내 것을 빼앗긴 느낌이라는 것이다. 물론 전 애인이 어떤 사람이고 그와 어떤 시간을 보냈느냐가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새 애인을 통해 추억의 사람을 현실로 마주하는 기분일 것이다.

 

‘현 애인의 전 애인’이 더 신경 쓰인다고 답한 이들은 ‘나’는 알 수 없는 내 애인의 과거를 공유하는 X가 더 짜증나는 존재라고 말한다. 그들이 내가 모르는 추억을 나누었을 생각을 하면 화가 난다는 것이다. 더불어 이들은 자신의 ‘전 애인’은 ‘내 알바 아니다’라는 쿨한 코멘트를 덧붙인다.

 

 


■ Q3. 당신 애인의 과거 연애경험을 알아버렸다!


 

정신적 바람 vs 육체적 바람

 

당신이 (알 수 없는)길로 현재 당신 애인의 과거 연애 경험을 알았다고 치자. 내가 사랑하는 이의 과거가 궁금하긴 하다. 하지만 과거 연애 경험을 알아봤자 기분만 나쁘다. 그런데 애인의 연애 경험이 조금 독특하다. 한 쪽은 한 명의 사람을 10년 만났던 것이고 다른 한 쪽은 한 달에 10명꼴로 연애를 한 것이다. 어느 쪽이 나을까?

 

1명을 10년 만난 연애 경험을 알게 된 것이 나을 것 같다는 이들은 그 애인의 순정에 다시 한 번 반하기도 한다. 10년을 누군가를 만났다는 것은 오히려 좋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준다는 것이다. 한 달 동안 10명을 만났다는 사람은 믿을 수가 없다는 첨언이다.

 

한 달에 10명을 만난 애인이 낫다는 이들은 도저히 내 애인의 X가 신경 쓰여 안 된다는 반응이다. 차라리 많은 사람을 만나고 다양한 경험이 있는 애인이 연애하기 더 편할 것 같다고 말한다.

 

영화 6년째 연애중 스틸컷 출처
영화 6년째 연애중 스틸컷 출처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