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배달 상용화 될까? 도미노피자 드론으로 피자 배달 한다

2

도미노피자, 드론 배송 상용화…고피자, 피자 조리 자동화
교촌치킨, 송도8공구점에 협동로봇 도입…로봇 카페 인기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외국에서는 이미 드론으로 음식을 배달한다는 소식이 이미 종종 들려오고 있다. 국내에서도 드론이 배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지난 22일 국내 최초로 세종시에서 드론 배달 서비스 ‘도미 에어’의 상용화를 시작했다.

 

‘도미 에어’는 국내 드론업체 ‘피스퀘어’와 글로벌 피자 체인 ‘도미노피자’와의 협업으로 국내 최초 세종시에서 드론으로 피자를 배달하는 서비스이다. 도미노피자 공식 앱에서 배달 주문을 하면 세종호수공원에 지정되어 있는 드론 전용 도미노스팟에 배달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제품 수령 시 부착된 고객 인증 기능 시스템을 통해 비밀번호를 입력하기 때문에 제품의 도난이나 분실을 방지한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세종호수공원 인근에서 배달 공식 앱으로 피자를 주문하면 드론으로 피자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드론 배송 서비스 운영 기간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도미노피자 드론으로 피자 배달 한다 / 도미노피자 제공
도미노피자 드론으로 피자 배달 한다 / 도미노피자 제공

 

일부 편의점도 로봇 배달 시행에 들어갔다 / GS25 제공
일부 편의점도 로봇 배달 시행에 들어갔다 / GS25 제공

한편, GS25는 LG사이언스파크 내 위치한 점포에서 스마트폰으로 주문받은 상품을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이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시작했다. 로봇 배달 서비스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고객이 GS25 상품을 주문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GS25 점포에서 LG사이언스파크 내 가장 먼 배달 목적지(9층)까지의 이동 소요 시간은 약 5분(혼잡 시간대 제외)이며 기존 배달 서비스와 달리 별도의 배달료는 없다. 인공지능, 초음파 센서, 자율 주행 기능, 안전 장치 등의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배달 로봇의 이름은 ‘딜리오’다.

 

도미노 피자는 드론 피자 배달을 진행한다
도미노 피자는 드론 피자 배달을 진행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