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하자! 삼성 갤플립에 비스포크 입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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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주문 제작 시스템…패널은 유상 교체 가능
삼성 갤플립3의 변신…”너를 표현해봐”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폴더블폰의 색상 조합을 선택할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내놓으면서 내 맘대로 색상을 고르는 새로운 스마트폰 시대가 열렸다. 삼성전자는 21일(목) 삼성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에서 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공개 했다.

 

프레임 색상 2가지(블랙·실버)와 전·후면 패널 색상 5가지(블루·옐로·핑크·화이트·블랙)를 취향에 맞게 조합이 가능하며 총 49가지 색상 옵션이 주어진다. 기존 7종의 색상을 더하면 갤럭시 Z플립3 색상은 총 56종이 되었다.

 


■ “스마트폰 자신을 반영해야”…갤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언팩 행사에서 발표하는 삼성전자 미국법인 Stephen Hawke 프로 / 삼성전자 제공
언팩 행사에서 발표하는 삼성전자 미국법인 Stephen Hawke 프로 /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미국 법인의 스티븐 호크 프로는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소개하면서 “이 세상 어디에도 똑같은 사람은 없다. 당신의 취향과 기호는 유니크하다”며 “휴대폰은 우리 자신의 연장선으로 가장 사적인 디바이스이며 작동 방식과 스타일 등에서 우리 자신을 잘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은 소비자가 프레임과 전·후면 패널 색상을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130만9000원으로 기존 Z플립3(125만4000원)보다 5만5000원 비싸다. 구매 이후 전·후면 9만9000원, 전면 8만2000원, 후면 2만5000원 등 추가비용을 지불하고 새로운 색상으로 교체할 수도 있다.

 

삼성 갤럭시Z플립3에 비스포크 입혔다
삼성 갤럭시Z플립3에 비스포크 입혔다

그동안 삼성전자의 갤럭시는 젊은 층에서 선호도가 낮은 점이 고민이었다. 국내 시장에서도 40대 이상 연령층에서는 갤럭시에 대한 선호가 압도적이지만 10대와 20대에서는 오히려 애플이 우세한 상황이다.하지만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갤럭시Z플립3 폰 꾸미기 문화가 확산하는 등 젊은층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최승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전무)은 “고객 선호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술을 지속 개발하고 있고,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출처 /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스튜디오
삼성전자 홈페이지 출처 /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스튜디오

 


■ 메종 키츠네 에디션도 출시


 

삼성전자는 패션 브랜드이자 음반 레이블인 ‘키츠네(Kitsuné)’와 협업한 ‘갤럭시 워치4·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문락 베이지(Moonrock Beige)’ 색상과 메종키츠네의 ‘폭스(Fox)’ 로고가 적용된 워치, 워치 스트랩, 워치 페이스, 이어버드, 충전 케이스 등을 선보였다.

 

메종키츠네 공동설립자인 길다스 로액은 “메종키츠네의 독특한 스타일과 폭스(Fox) 로고를 삼성 갤럭시 웨어러블 디자인에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메종키츠네 폭스가 우주를 여행하는 상상을 새로운 문락 베이지 색상과 섬세한 디자인 요소로 표현하는 과정이 매우 즐거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전무는 “이번 메종키츠네 에디션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최신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과 패션·음악 브랜드인 메종키츠네와의 즐거운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라며 “기술에 패션과 음악을 접목해 소비자들이 더욱 즐겁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 워치4 ·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 워치4 ·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 워치4 ·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삼성전자 제공 / 갤럭시 워치4 · 버즈2 메종키츠네 에디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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