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를 향한 여정! 페이스북 사명 '메타(Meta)'로 변경

3

 

저커버그, ‘커넥트 콘퍼런스’에서 공개! 메타버스를 향한 여정 시작
내부고발로 궁지 몰린 후 이미지 변신 나섰다는 분석도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대표 주자 ‘페이스북(Facebook)’이 메타버스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회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했다. 10월28일(현지시간)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연례 커넥트 이벤트에서 브랜드 변경을 공식 발표했다.

 

당초 페이스북 가상 현실커뮤니티 ‘호라이즌’과 관련된 사명으로 정해질 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페이스북은 메타버스 단어 자체에서 유래한 메타라는 직관적인 이름을 사명으로 정했다. 저커버그는 “우리 브랜드는 하나의 제품에 너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미래는 물론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것조차 모두 나타낼 수 없다”라며 “이제부터는 페이스북이 아닌 메타버스를 우선으로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페이스북 연례 커넥트 이벤트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페이스북 연례 커넥트 이벤트 /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

페이스북은 현재 메타버스에 사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당장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을 중심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핵심이기는 하지만 오큘러스 VR 헤드셋을 중심으로 한 가상 공간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오큘러스 헤드셋을 착용하고 가상 공간에서 함께 회의할 수 있는 호라이즌 워크룸 프로젝트를 얼마 전 공개했고 여기에 더해 호라이즌 홈, 호라이즌 베뉴에스 등 확장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저커버그는 이날 메타버스 관련 페이스북의 새로운 비전을 공개했다. 가상 공간에서, 사람들이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거나 멀리 떨어진 지역에 있는 친구들과 만나 시간을 보내는 등의 활동을 가능하도록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를 출시하곘다고 밝혔다.

 

[이슈잇] 메타버스를 향한 여정! 페이스북 사명 '메타(Meta)'로 변경
[이슈잇] 메타버스를 향한 여정! 페이스북 사명 ‘메타(Meta)’로 변경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