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진출한 나이키 '나이키랜드' 오픈

2

나이키의 메타버스는 바로 ‘나이키랜드’
가바타를 통해 디지털 쇼룸에서 최신 상품 대여 가능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가상, 추상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metavers)’에 글로벌 대기업이 속속 뛰어 들고 있다. 메타(META)라는 지주회사를 설립한 페이스북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도 메타버스 기술 개발을 진행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엔 스포츠웨어 브랜드 나이키가 메타버스에 합류했다.

 

나이키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진출한 나이키 '나이키랜드' 오픈
나이키 홈페이지 출처

나이키는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와 손을 잡고 온라인 무료 가상 놀이터 ‘나이키랜드’를 구축한다. 나이키랜드 사용자는 스마트폰의 가속도 측정 장비를 통해 자신의 실제 움직임을 나이키랜드 내 아바타의 움직임으로 변환할 수 있다. 나이키 제품으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고 디지털 쇼룸에서 최신 상품 대여도 가능하다. 현재 판매 중인 제품 외 과거에 출시된 상품도 이용할 수 있다.

 

초기 버전인 나이키랜드는 실제 나이키 본사에서 영감을 얻은 건물과 경기장이 들어섰다. 여기에서 친구와 가상 아바타를 통해 함께 게임을 즐기고 산책을 할 수 도 있다. 새로운 놀이를 직접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가 제품 개발에 참여할 수도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나이키랜드에서도 공개된다.

 

매트 프렌드 나이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급망 급변으로 고객의 소비 형태나 습관이 바뀐 만큼 디지털 분야는 회사에서 계속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며 “디지털이 점점 더 모든 사람의 쇼핑의 일부가 되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매출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나이키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진출한 나이키 '나이키랜드' 오픈
나이키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진출한 나이키 ‘나이키랜드’ 오픈
나이키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진출한 나이키 '나이키랜드' 오픈
나이키도 메타버스! 가상세계에 진출한 나이키 ‘나이키랜드’ 오픈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