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을 대거 탑재한 게이밍 키보드 스틸시리즈 APEX PRO의 특징은?

1

 

옴니포인트 스위치와 자체 OLED 패널을 탑재하여 편의성을 높인 스틸시리즈 APEX PRO!

탄탄한 기본기와 모든 사용자에 대응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 포함

 

[갓잇코리아 / 한혜준 기자] 게이밍 키보드는 게임을 취미로 즐기는 게이머 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기고 게임을 더 잘 하기 위해 구매하기도 한다. 때로는 게이머 뿐만 아니라 게이밍 키보드 특유의 화려한 LED 효과에 매료되어 구매하는 소비자도 존재한다. 많은 사용자가 게이밍 키보드를 찾게 되면서 시장도 자연스럽게 커졌다.

 

시장이 커지면서 속 빈 강정과 같이 겉모양만 화려한 이름만 ‘게이밍’ 제품들은 지금도 여전히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게이머를 위해 프리미엄급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도 존재한다. 그 중 한 기업이 바로 스틸시리즈. 스틸시리즈는 프로페셔널 게이밍 기어를 지향 프리미엄 키보드를 선보였다. 자체 개발한 옴니포인트 스위치가 적용되었고, OLED 패널이 적용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고가의 키보드는 저마다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오늘은 필요에 따라 스위치 키압을 조절할 수 있는 자체 개발한 스위치가 적용된 스틸시리즈의 프리미엄 키보드를 간단히 살펴 보려 한다. 스틸시리즈 APEX PRO는 어떤 재미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자.

 

  • 제품 제원
  • 제품분류 :기계식 키보드 (풀키)
  • 모델명 : 스틸시리즈 키보드 APEX PRO
  • 연결방식 / 인터페이스 : 유선 / USB
  • 키배열 : 104키(풀키)
  • 스위치 : 옴니포인트 스위치
  • 응답속도 / 동작인식 : 0.7ms / 0.4mm
  • 내구성 : 1억회 키프레스

 

 


■ 0.4~3.6mm까지 감도를 자유자제로! APEX PRO 옴니포인트 스위치


 

빠른 반응 속도를 원할 때. 정확한 입력을 원할때. 옴니스위치라면 마음대로 변경 가능하다.

0.01초 미세한 차이에 의해 승부가 판가름 나는 FPS나 프로급에서는 응답지연 또는 키 입력은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스틸시리즈 APEX PRO는 빠른 반응 속도는 물론 사용자가 민감하게 생각할 수 있는 키 압을 조절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매력적인 게이밍 키보드이다.

 

APEX PRO에 장착된 스위치는 스틸시리즈가 자체 제작한 옴니포인트 스위치이다. 이 스위치는 0.7ms의 빠른 응답 속도와 1억 회 입력을 보장하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0.4~3.6mm까지 가벼운 감도부터 깊고 정확한 감도 까지 사용자 편의대로 10단계 감도 조절이 가능하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보면 옴니포인트 스위츠는 사용자가 동작인식을 0.4~3.6mm 사이에서 원하는 수치로 감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게임, 문서 등에서 따로 설정을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다만, 스테빌에서 약간의 소리가 들리는 감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균형이 좋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61개의 키가 각각 개별로 조절이 가능하고 61개의 키를 제외한 숫자 키, 방향 키 등은 스틸시리즈 자체적으로 개발한 적축을 사용하고 있다.

 

옴니포인트 스위치는 빠른 반응 속도가 필요한 게이머들과, 정확한 입력이 필요한 사람들 모두에게 장점이 될 수 있다. 특히, 한대의 키보드로 빠른 반응속도를 필요로 하는 FPS, RTS 게임, 심지어 문서작업까지 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키보드이다. FTS 게임에서는 0.4mm로 내려 반응 속도를 높이고, 정확한 타이핑 작업 시 3.6mm로 올려 활용하면 되기 때문. 심지어 감도 전환도 키 두 개를 동시에 누르는 것 만으로 0.1초도 안되는 빠른 시간에 프로필 전환 기능을 통하여 가능하다.

 

옴니스위치는 하얀색 / 자체 개발 스위치(적축) 빨간색으로 적용되어 있다
옴니스위치는 윈도우 앱을 통해 1단계부터 10단계 까지 조절 가능하다. 심지어 키 개별로 각각 조절이 가능하다.

 

 


APEX PRO 디자인 및 외관


 

깔끔한 패키징이 눈에 띄는 스틸시리즈 APEX PRO
옴니스위치에 대한 상세 설명과 부가적인 스펙을 확인할 수 있다.
꽉! 들어찬 키보드는 배송 중에도 흔들리지 않는 견고함을 보여준다.
고급 제품이지만 더스트 캡이 없는 점은 아쉽다.
영롱한 RGB 이펙트. 어두운 책상면에서 더욱 영롱하게 빛난다.
팜레스트를 결합하면 아래쪽에 반사되는 것이 없어져 아쉽다.
오른쪽 상단의 휠은 볼륨 조절이 가능하고, 바로 아래의 버튼은 미디어 재생 정지 및 패널 설정 창에 진입할 수 있다.
캡스락, 스크롤락, 넘버락 버튼을 누르면 모두 하얀색 LED가 들어온다. 인디케이터 대신이다. 오히려 직관적이다.
밝은 RGB는 어떻게 봐도 예쁘다.
두툼한 케이블은 차도 끌 수 있을 것 같이 단단해 보인다. 단선의 위협에서 벗어났다.
USB 두 선 중에서 패스스루 선을 뽑으면 USB 포트에 LED가 들어오지 않는다. 잘 쓰지 않더라도 예쁘니까 꽂는다.

 


■ 작지만 다양한 역할을 하는 상단 OLED 패널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으면 상단 OLED창을 통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제품 상단의 OLED패널은 작지만 여러 역할을 한다. 내장 되어 있는 시스템 모니터링 앱을 이용하여 CPU와 GPU 점유율, 온도, 램 사용량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으면 패널을 통하여 쉽게 확인하고 최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엔진(SteelSeries Engine)을 통해 바인딩부터 동작, 조명, OLED 등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특히, 스틸시리즈 APEX PRO는 게임 진행 상황을 패널과 RGB 백라이트를 통해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기도 한다. 패널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LoL(리그 오브 레전드)과 카운터 스트라이크,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유명 게임이 있고, 이외에 디스코드 같은 메신저 프로그램도 있다.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인 롤. 게임에 들어가면 바론과 드래곤이 언제 나오는지 타이머로 표시된다.
바론과 드래곤 타이머뿐만 아니라 누가 처치했는지 알려주기도 한다. 남은 체력과 마나를 키보드에 RGB LED를 이용해서 표시해주는 건 덤!
롤 이외에도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지원된다.

 


■ 깔끔한 마감의 내구성 좋은 팜레스트


 

키보드는 답답하지(?) 않는 형태의 비키 스타일이다. 관리하기 편해 많은 게이머가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키보드를 탁탁 털면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 청결 관리가 쉽고 화려한 LED를 느낄 수 있는 방식이기 때문. 기본 동봉되어있는 팜레스트도 깔끔하다. 팜레스트는 고무로 마감이 되어있는데 손목이 닿았을 때 보드라우며 깔끔한 마감을 통해 손목의 쓸림을 최소화했다.

 

저렴한 재질의 팜레스트는 플라스틱만을 사용하거나, 조금 더 상위의 제품이라면 플라스틱에 러버 코팅을 하는 정도로 신경을 쓴다. 하지만 코팅의 내구성이 그리 좋지 못해 녹아서 끈적하게 변하는 제품도 더러 있다. 스틸시리즈 APEX PRO는 통으로 고무가 씌워져 있어 장기간 사용해도 변형이 크게 없을 것이다.

 

키보드의 경사와 동일한 경사를 가진 팜레스트는 오랜 키보드 사용으로 인한 손목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동일한 경사로 설계된 팜레스트로 인해 디자인과 사용성 둘을 한번에 잡았다. 가운데 깔끔하게 인쇄된 스틸시리즈 로고는 깔끔한 게이밍 기어의 포인트를 잘 살렸다.

 

팜레스트는 박스 밑에 숨어있다. 키보드만 꺼내고 박스를 버리는 불상사는 없길 바란다.
경사각을 똑같이 줘서 디자인과 실용성 둘 다 놓치지 않았다.

 


■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는 키보드 유틸리티 ‘스틸시리즈 GG’


 

키보드를 컴퓨터에 단순히 연결하기만 해도 설치 가능한 ‘스틸시리즈 GG’프로그램은 여러가지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다. 앞서 말한 모든 기능들이 프로그램에 들어가 있다. 조잡한 UI와 언뜻 보면 문제 없으나 자세히 보면 이상한 번역체가 들어가 있는 저렴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매우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이다.

 

모든 키보드에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그렇겠지만 이 프로그램은 더욱 만지면 만질수록 점점 더 사용자에게 완벽히 맞춰진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매크로 기능도 매우 자세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만질 시간이 없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기능키+F10 버튼을 3초 간 누르고 있는 것으로 실시간 매크로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 놓았다. 간단한 기능은 실시간 매크로 기능을 통하여 손쉽게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 GG 프로그램은 많은 앱들을 지원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