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 279조원! 삼성전자 작년 매출 역대 최대 기록 갱신

2

삼성전자 작년 역대 최대 매출 달성!

D램과 폴더블 스마트폰이 삼성전자 매출의 큰 공 세워

 

[갓잇코리아 / 한혜준 기자] 삼성전자가 반도체의 높은 실적으로 연간 279조400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17.83%나 증가한 수치. 삼성전자의 연간 영업이익은 51조5700억원을 달성했는데 지난해 35조9900만원에 비하여 43.29%나 증가했다. 이는 반도체 호황기였던 18년 이후에 최대 수준이며, 역대 3번째로 많은 기록이다.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매출액은 76조원, 영업이익은 13조8천억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 3분기 대비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감소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3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한 원인을 “4분기 실적에 일회성 특별격려금 지급이 반영됐다”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3분기부터 D램 가격이 하락하면서 시장에서는 매출 하락을 우려했으나 예상과 달리 타격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D램은 삼성전자 실적의 상당수를 차지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버용 D램 수요가 늘어난 덕분이다. 비트코인이나 P2E게임등의 사업이 증가했으며 데이터센터 투자가 이어지면서 서버용 D램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여기에 더해 지난해 출시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3 모델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판매량 또한 전년보다 4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TV, 냉장고 등의 비스포크 모델 등의 탄탄한 매출도 역대 최대 매출의 배경으로 지목된다.

 

오는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메모리 반도체의 가격 상승이 예상된다. 중국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반도체 공장이 많이 분포한 시안지역을 봉쇄하면서 D램과 낸드플래시 공급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1분기 또는 2분기 삼성전자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S22가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올해 삼성전자의 상반기 매출은 더 높을 것으로 증권가는 예상한다.

 

연매출 279조원! 삼성전자 작년 매출 역대 최대 기록 갱신
연매출 279조원! 삼성전자 작년 매출 역대 최대 기록 갱신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