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22] 그래픽카드 품귀 시대! 브랜드 데스크톱 관심↑ HP 오멘 45L

2

HP의 차세대 게이밍 데스크탑 오멘 45L,오멘 25L
타 브랜드 제품까지 보장하는 구동형 보험 플랜 발표

 

[갓잇코리아 / 한혜준기자] HP가 세계 최대 IT 박람회인 CES 2022에서 차세대 게이밍 데스크탑과 모니터를 발표했다. 프리미엄 게이밍 데스크탑 라인업인 오멘 45L과 오멘 25L은 물론, 높은 성능에 비해 컴팩트한 빅터스 15L과 함께 HP 최초로 차세대 콘솔을 지원하는 4K 게이밍 모니터 오멘 27u 4K가 공개됐다.

 

게임은 단순히 성장하는 시장이 아니라, 이제는 하나의 문화로 인식된다. HP가 지난해 진행한 ‘글로벌 게이밍 리서치’ 결과보고서를 보면 오늘날 전 세계 인구의 35%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여성 유저 또한 신규 게이머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게임의 기능은 단순히 유흥거리가 아니라 사회적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조사에 참여한 84% 게이머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기 위해 게임을 한다고 답했다. 또 80%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게임을 한다는 답변을 하였다.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어느 때보다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개별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HP의 강력한 데스크탑 타워에서부터 차세대 콘솔 지원 4K 모니터 및 막강한 에코시스템 커버리지 플랜에 이르기까지 이번 CES 라인업은 각 게이머가 지인들과 연결하고 교류하며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에코 시스템으로 구성됐다”고 덧붙였다.

 

 


■ 게이밍 데스크탑의 절제된 아름다움, 오멘 & 빅터스


HP OMEN 45L 데스크탑,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으로 완본체의 값어치는 더욱 올라갔다.
HP OMEN 45L 데스크탑,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으로 완본체의 값어치는 더욱 올라갔다.

오멘 45L 데스크탑은 HP 오멘 크라이오 챔버가 장착된 제품이다. 크라이오 챔버는 케이스 내부로부터 최대 360mm 올인원 수랭식 쿨러를 탑재할 수 있으며 최대 6℃정도 CPU온도를 더 낮출 수 있다. 또한 크라이오 챔버는 내부 부품등의 지속적인 발열로 데워진 내부 공기를 이용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시원한 외부 공기를 이용해서 라디에에이터를 냉각한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전면 수냉 방식을 채택했다고 보면 된다. 오멘 40L 데스크탑은 클래식한 타워형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되었다. 오멘 40L은 오멘 45L과 시스템 구성이 동일하지만 오멘 크라이오 챔버가 생략되었으며, 120mm 팬이 하나 제거되어, 설치 공간 확보에 유리하다.

 

최상위의 퍼포먼스를 위해 최대 인텔의 i9-12900k 혹은 라이젠 5900x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그래픽카드는 최대 RTX 3090 혹은 RX 6700XT로 CPU에 걸맞는 높은 성능의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다. 이외에도 오버클럭된 3733MHz의 HyperX 메모리로 다양한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OMEN 25L과 30L, 높은 성능임에도 미니타워로 공간 효율성이 높다!
OMEN 25L과 30L, 높은 성능임에도 미니타워로 공간 효율성이 높다!
소비자들의 잦은 요구로 출시한 세라믹 화이트 색상, HP OMEN 25L
소비자들의 잦은 요구로 출시한 세라믹 화이트 색상, HP OMEN 25L

오멘 25L 데스탑은 지난 봄에 출시됐다. 정제된 발열관리와 도구가 필요 없는 툴리스 디자인으로 단순 하면서도 세련된 모델이다. 해당 데스크탑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잦은 요구에 따라 세라믹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며, 측면패널을 강화유리로 적용함에 따라 내부의 RGB 조명기능과 멋진 내부를 돋보이게 하였다.

 

발열 관리 측면에서도 120mm 전면 팬이 추가되어 쿨링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최대 I7급의 프로세서 또는 라이젠 프로세서와 함께 최대 RTX3080 또는 RX 6700XT 그래픽카드로 조합되어 어떤 게임도 원활하게 플레이 가능하게 한다.

 

빅터스 15L, 빅터스 시리즈의 첫 데스크탑 제품이다.
빅터스 15L, 빅터스 시리즈의 첫 데스크탑 제품이다.

빅터스 15L 데스크탑은 빅터스 라인의 첫 번째 제품이다. 컴팩트한 디자인에 미카 실버 및 세라믹 화이트 두 가지 생상으로 출시되며 RGB LED가 적용된 ‘인피니티 미러’ 로고가 특징이다. 최대 인텔 i7급의 프로세서와 AMD 라이젠 프로세서가 적용되고 RTX 3060Ti 또는 RX 6600XT 그래픽카드를 지원한다. 빅터스 15L은 에너지 스타 인증과 EPEAT 실버 등급을 받았으며 재활용 플라스틱을 베젤에 적용하고, 수성 페인트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제품에 초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 DIY 게이밍 데스크탑을 위한 케이스 & 보험 출시 예정


 

브랜드의 완성품을 구매하지 않고 컴퓨터를 직접 조립하는 것을 좋아하는 소비자는 PC 게이밍 하드웨어 시장의 19%를 차지한다. 이 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오멘 45L ATX 케이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오멘 45L ATX케이스는 HP의 혁신적인 오멘 크라이오 챔버 솔루션이 탑재된 케이스이다.

 

이번 CES2022에서 HP는 ‘Servify’ & ‘HP 얼티밋 게이밍 커버리지 플랜’을 발표했다. HP 얼티밋 게이밍 커버리지 플랜은 게이밍 PC자체 뿐만아니라 액세서리 및 주요 게이밍 브랜드 콘솔의 예측할 수 없는 손상 및 기계적, 전기적 고장에 대한 보험 기능을 제공한다. 월 19.99달러의 구독 서비스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기타 공제액 및 수수료는 없으며 약정이 없어서 언제든지 취소 가능한 점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OMEN 27u 4K 게이밍 모니터 또한 같이 출시 했다. 깔끔한 전면이 인상적이다.
OMEN 27u 4K 게이밍 모니터 또한 같이 출시 했다. 깔끔한 전면이 인상적이다.
OMEN 27u 4K 게이밍 모니터의 뒷면, 깔끔한 화이트 LED가 OMEN 제품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OMEN 27u 4K 게이밍 모니터의 뒷면, 깔끔한 화이트 LED가 OMEN 제품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