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방송 대박을 꿈꾸는 당신! 방송 세팅 필수 장비 3종

2

가성비 태블릿부터  고성능 마이크까지. 방송 필수 장비 3종!

코로나 19로 더욱 증가한 라이브 방송. 올해에도 여전히 호황 예상

 

[갓잇코리아 / 한혜준기자] 새해에도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뜨겁다. 전체 온라인 시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는 2% 정도로 낮은 비율이긴 하지만, 라이브 방송에서 소비자의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이 20%에 달한다. 소비 시장의 주요 고객층인 MZ세대에게 라이브 커머스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데 일조했다는 것이 업계 분석이다.

 

소비자 입장에서 재미있는 방송을 시청함과 동시에 필요한 물건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판매자 입장에서는 여러 플랫폼 중 하나를 골라 쉽고 간단하게 판매할 제품을 소개하고, 수입까지 창출 가능하다. 이런 쌍방의 장점 때문에 라이브 커머스는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통해 판매자가 되고 싶다면 필수적으로 세팅해야 할 방송 장비가 존재한다. 라이브 방송을 위한 필수 장비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 프로급 음질에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USB 마이크,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 X’


 

방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뽑자면 은 뭐니 뭐니 해도 시청자들에게 주어진 정보를 깔끔하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블루 마이크로폰의 ‘예티 X’는 시청자들이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도록 정확한 사운드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프로급의 마이크 제품이다.

 

특징적인 부분으로 4개의 픽업 패턴을 제공해 사용 목적에 따라 모드를 전환하여 효과적인 녹음이 가능하다. 이 중, 마이크 바로 앞에 있는 목소리를 수음하는 ‘단일 지향성 모드’와 전면과 후면에서 들려오는 목소리를 수음하는 ‘양지향성 모드’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자뿐 아니라 오디오 품질이 매우 중요한 BJ, 스트리머, 팟캐스트 운영자들에게도 유용하다.

 

고해상도 LED 인디케이터는 고급 오디오 설정을 가능하게 한다. 제품 전면부에 위치한 노브를 돌리는 것만으로 실시간 음소거기능부터 마이크 감도와 헤드폰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사운드를 더 세부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BLUE VOIC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사운드 커스터마이징부터 효과음 적용까지 적저잭소에 활용할 수 있다.

 

 

블루마이크로폰 출처
블루마이크로폰 출처

 


■ 깨끗한 화질로 스트리밍이 가능한 DSLR 카메라, 캐논 ‘EOS 90D’


 

라이브 방송의 깨끗한 화질 또한 방송인들간에 경쟁력이 된다. 이미 많은 스트리머, 라이브 방송인들은 DSLR 카메라를 기반으로 방송 장비를 갖추었다. 스트리밍 환경의 발전으로 현재는 DSLR 카메라로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어떤 DSLR 카메라를 골라야 할지 모르는 초보를 위해 고성능과 호환성 모두를 겸한 캐논의 ‘EOS 90D’를 추천한다.

 

EOS 90D는 AI 오토포커스 기술이 적용되어 프레임 안에서 발생하는 모든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추적한다. 최대 4K 해상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WIFI 나 블루투스에 연결해 동영상을 원격으로 스마트폰이나 PC에 전송할 수 있다.

 

캐논 코리아 출처
캐논 코리아 출처

고해상도의 LCD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으며 상하 270도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 혼자 촬영을 진행하거나 다각도에서 촬영할 때에도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먼지와 물기가 쉽게 침투하지 못하도록 설계하여 야외촬영에도 강한 내구성을 가진다.

 

캐논의 EOS 웹캠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PC와 연결하면 초고화질의 웹캠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라이브와 줌, 스카이프, 페이스북 라이브 등 라이브에 최적화된 다양한 앱과 호환이 되며 실시간 방송을 고화질로 녹화도 가능하다.

 

캐논 코리아 출처
캐논 코리아 출처

 


■ 실시간 채팅을 확인하기 좋은 가성비 태블릿PC 레노버 ‘Tab M10 FHD Plus’


 

 

라이브 방송에서 시청자와의 소통과 공감은 구매로 연결될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렇기에 시청자들의 실시간 채팅을 확인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 레노버 태블릿 PC ‘Tab M10 FHD Plus’는 적은 비용으로 방송 시청자들의 채팅을 확인하도록 도울 수 있다.

 

10.3인치 FHD 광시야각 IPS 패널이 탑재되어 불편함 없이 시청자들의 채팅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스냅드래곤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됐고, 블루투스 5.0, 802.11ac WIFI를 지원한다. 얼굴인식 기능의 탑재는 별도 조작 없이 쉽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며 최대 9시간 사용 가능한 5,000mAh 배터리는 충전이 불가한 야외 방송에서 편의성을 높인다.

레노버 코리아 출처
레노버 코리아 출처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