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에듀와 주식회사 메이티 디지털 농업 교육을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2

NHN 에듀와 메이티 디지털 파밍 메타버스 플랫폼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농부 뿐만 아니라, 농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 전부 교육 가능

 

[갓잇코리아 / 한혜준 기자] NHN 에듀(공동대표 여원동, 나호선)가 메이티 주식회사(대표 김택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 협약 내용은 디지털 농업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한 것. 3월 15일 오후 3시 서울 구로구 메이티에서 양사가 첨단 농업교육의 미래를 논의할 예정이다.

 

NHN에듀는 새로운 교육 관련 메타버스 플랫폼을 서비스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메이티와 MOU 체결은 데이터 기반의 미래 혁신 농업 ‘디지털 파밍’에 관한 교육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전 연령이 즐기면서 배우도록 한다는 게 핵심이다. 추후에는 사업 범위를 확장해 농업 교육을 포함해 생산과 유통 등의 교육까지 모두 합쳐 디지털 파밍 교육 메타버스를 완성할 계획이다.

 

메이니 스마트팜의 시스템 구성도 / 메이티 홈페이지 출처
메이티 스마트팜의 시스템 구성도 / 메이티 홈페이지 출처

국내 농업 특성화고에 디지털 파밍 교육 서비스 스마트팜을 제공하는 메이티는 가상환경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맡은 NHN에듀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 교육 공간을 만들고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를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홈 파밍, 반려 식물과 같은 농업 분야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명과학, 빅데이터, AI 등으로 범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메타버스 내 디지털 파밍 교육 콘텐츠는 귀농·창업농업인, 홈 파밍에 관심 있는 모든 일반인이 대상이며, 초·중·고등학생도 교육 대상에 포함된다. 또한, 해외 시장도 고려 하고 있어 글로벌 농업 교육까지도 준비 중이다.

 

여원동 NHN 에듀 대표는 “기후변화, 환경오염, 팬데믹 등 범지구적 차원의 이슈를 해결할 대안으로 미래 농업이 각광받고 있으며 투자자들도 미래 농업이 가진 사회적 영향력에 주목하고 있다”며 “메타버스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파밍 교육 서비스는 실습과 병행이 필수적이며 이를 통해 첨단 농업 교육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인용 PC 원격 관리 가능 / 메이티 홈페이지 출처
개인용 PC 원격 관리 가능 / 메이티 홈페이지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