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를 넘은 멋진 성능을 가진 샤오미 Buds3T PRO 블루투스 이어폰!

1
가성비를 넘은 멋진 성능을 가진 샤오미 Buds3T PRO 블루투스 이어폰!

 

가성비? 이젠 진짜 실력을 갖춘 샤오미 버즈3T 프로 과연 어떨까?

애플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가 너무 흔해서 싫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국내 TWS 시장에는 다양한 블루투스 이어폰들이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미 삼성과 애플이 고가형 무선이어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고, 중저가형 시장에서도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데, 그 중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에서도 이번 버즈3T 프로로 치열한 경쟁에 출사표를 던졌다.

 

1만원대부터 20만원대까지 다양한 블루투스이어폰의 종류는 많다. 가성비를 대표하는 브랜드인만큼 기본기 충실한 라이트부터 최신 기능과 뛰어난 오디오 성능을 보여주는 프로시리즈까지 전문적으로 골고루 갖춘 제품이 바로 샤오미 버즈3 라인업이다. TWS 시장에서 성능과 마감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추고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다.

 

이번 샤오미 버즈3T Pro는 단면 DLC 코팅이 적용된 10mm 듀얼 마그넷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차세대 코덱으로 알려져있는 LHDC4.0 오디오 코덱을 지원한다. 입체적인 오디오 기능을 내장해 360도 사운드스케이프를 구현하며, 머리 움직임을 감지해 실제와 같은 입체 경험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신 블루투스5.2를 지원해 다양한 연결성도 보여주는 제품이 바로 버즈 3T 프로다. 기본 카본 블랙 글로스화이트 오로라 그린으로 색상은 3가지가 출시되었으며16만 6천원에 판매중이다. 4월 6일부터 12일까지 샤오미 미페스티발 기간동안 129,0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카본 블랙, 글로스 화이트, 오로라 그린
카본 블랙, 글로스 화이트, 오로라 그린
  • 제품 제원
  • 제품명 : 샤오미 Buds 3T Pro M2115E1
  • 순 중량  : 48g
  • 충전포트 : Type-C | Qi 표준 무선 충전지원
  • 스피커 임피던스 : 32 Ω
  • 이어버즈 입력 파라 미터 : 5V ⎓ 0.12A
  • 충전케이스 입력 파라 미터 : 5V ⎓ 1A
  • 블루투스 : Bluetooth 5.2 (Bluetooth®Low Energy/HFP/A2DP/AVRCP)
  • 통신 거리 : 10m
  • 제품 가격 : 166,000원
  • 수입사 : 샤오미 공식 파트너스 대원 CTS

 

독특한 패키징이 인상적
독특한 패키징이 인상적

 


■ 뛰어난 사운드를 경험 할수 있는 버즈3T Pro


 

조약돌 모양의 유선형 케이스
조약돌 모양의 유선형 케이스

샤오미 버즈3T Pro의 첫인상은 작은 조약돌 같은 느낌으로 고급스러운 색상과 재질 그리고 가벼운 무게까지 꽤 인상적이었다. 출퇴근 뿐만 아니라 언제나 휴대할 수 있을 만큼 얇고 가볍다. 하단 충전 포트는 USB Type-C로 구성되어 있어 범용성이 높다. 또한, 무선 충전을 지원해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도 했다. 고급 블루투스 이어폰에 무선충전이 빠지면 섭섭하긴 하다.

 

제품을 개봉해보면 구성품은 간단하다. 샤오미 버즈3T프로 본체와 이어캡(S,M,L) Type-C 충전케이블이 기본 구성품이다. 샤오미 버즈3T 프로의 디자인은 유려한 디자인으로 곡선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만으로 본다면 30만원대의 어느 제품들과도 비교 해도 떨어지지 않을만큼 완벽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작은 케이스로 인해 유닛을 케이스에 넣으면 가득 찬 느낌을 준다.
작은 케이스로 인해 유닛을 케이스에 넣으면 가득 찬 느낌을 준다.
콩나물계 고급스러운 디자인
콩나물계 고급스러운 디자인

 

통화 품질을 높이기 위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들어가 있다. 최대 -40db 적응형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이 지원되어서 사운드를 몰입감 있게 들을 수 있다. Hi-Fi 이어폰으로 입체적인 오디오와 실감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귀에 꽂고 달려도 전혀 흔들림 없었으며 착용감 또한 훌륭했다. IP55 방수 및 방진을 지원하여 운동 중 사용에도 적합한 TWS이어폰이다.

 

3+1 어댑티브 모드도 사용할 수 있다. 샤오미 휴대폰에서는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 안드로이드,아이폰에서도 지원된다. 3개의 마이크가 내장 되어있어 콜 노이즈 캔슬링또한 지원한다. 잡음 저감 알고리즘을 이용해 사람 목소리만을 추출하여 주변소음을 줄여 통화 음성에 한정해 선명도를 높이는 기능을 탑재 하고 있다.

 

치밀하게 구성된 내부는 대충 만들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치밀하게 구성된 내부는 대충 만들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고품질 오디오를 위한 설계
고품질 오디오를 위한 설계

차세대 표준 고품질 블루투스 오디오 형식으로 알려져 있는 Savitech에서 개발한 LHDC4.0 코덱을 지원하며 고해상도 오디오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A2DP블루투스 프로토콜 기반으로 기존 SBC 345kbps 비트 전송률에 비해 최대 900kbps의 전송률을 지원한다. 기존 코덱의 오디오 품질을 더 향상 시켜주며 지연시간을 줄이고 음질을 높인 코덱이다. 무손실 음원 스트리밍 감상하는데 특화됐다.

 

Type-C 충전 포트를 가지고 있어 기존 휴대폰 충전 케이블로 충전 할 수있으며 18W 고속 충전기에서도 충전이 된다. Qi 표준 무선충전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충전기를 통해 충전도 할수 있다. 케이스를 충전 시 붉은색으로 충전 LED 점등된다. 아쉬운 부분이라면 얼마나 충전이 되었는지는 알수가 없다. 디자인적으로는 완성도가 높지만 이런 부분에선 아쉽다. 이전에 소개했던 버즈3라이트 보다는 조금 크지만 슬림한 두께는 유지하고 있어 미관상 다른 제품보다 보기 좋다.

 

범용성. USB Type-C 포트 유선 충전 포트.
범용성. USB Type-C 포트 유선 충전 포트.
기기를 가리지 않고 연결 가능한 무선이어폰
기기를 가리지 않고 연결 가능한 무선이어폰

 


■ 다양한 기기 연결성을 품다! 휴대폰, 태블릿, TV스틱 까지! 


 

일전에 소개한 샤오미TV스틱 4K와 연결하여 넷플릭스 감상 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그리고 태블릿까지 모두 연결이 가능하다. 특히 OTT 앱을 통해 동영상을 감상한다면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가성비를 넘어 이제는 고성능으로 찾아온 샤오미 버즈3T Pro는 16만원대 합리적인적인 가격대를 찾는 학생, 직장인이라면 충분한 매력을 느낄만한 아이템이 아닐까?

 

기기를 가리지 않고 연결 가능한 무선이어폰
기기를 가리지 않고 연결 가능한 무선이어폰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