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미니는 단종? 아이폰14 Pro는 어떻게 출시되나

1

 

아이폰14 렌더링 이미지 @theapplehub 출처

[기사 10초 요약]
9월 첫선 아이폰14 시리즈, 세부 사양·전면 디자인 등 출시 앞두고 공개 초읽기
미니시리즈는 사라지고 일반 프로모델 4종으로 구성될 듯
프로 모델만 새로운 AP 적용될 가능성도 제기…라이트닝 포트는 그대로일 듯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매년 5, 6월이되면 하반기 출시되는 신제품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하는데 최근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한 렌더링 사진과 스펙 사진이 공개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폰14 시리즈가 혁신을 통해 스마트폰 판매실적을 견인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아이폰 신제품 렌더링이 등장하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노치제거 소식. 올해는 드디어 아이폰에 노치가 제거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IT 유튜브 크리에이터 사란 바이트(@SaranByte)를 게시물을 인용해 아이폰14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패널 사진을 공개했다. 기존 노치 디자인 변화를 확인 할 수 있다. 올해 아이폰은 어떤 변화가 있을지 루머를 간단히 살펴보자.

 


■ 프로 시리즈 i형태 디스플레이로 변경! 미니 시리즈는 사라진다


 

애플 차기 스마트폰 아이폰14 전면 패널로 추정 / @SaranByte
애플 차기 스마트폰 아이폰14 전면 패널로 추정 / @SaranByte

아이폰14 시리즈는 아이폰13 시리즈처럼 아이폰14, 아이폰14맥스,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 맥스 4종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이번에는 아이폰14미니가 안 나오면서 미니 시리즈가 단종될 것으로 보인다. 그간 소문만 무성했던 노치 디자인에도 변화가 예상된다.

 

아이폰14, 아이폰14맥스는 아이폰13처럼 기존의 노치 형태를 유지한다. 반면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프로맥스는 알약 모양의 컷아웃(도려낸 부분)과 구멍을 장착했다. 아이폰14 일반 모델과 아이폰14 프로 모델 간의 스펙 차이가 커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심지어 메인 칩도 서로 다른 세대 제품을 장착해 급나누기를 할 것이라는 것이다.

 

아이폰14와 아이폰14 맥스에는 전작인 아이폰13 시리즈와 같은 A15 바이오닉 칩이 적용된다. 프리미엄 라인 아이폰14프로·프로맥스에는 최신 4나노미터(nm) 공정 기반 A16 바이오닉이 탑재된다. 그 외에도 아이폰14 프로에는 4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자동초점 기능이 있는 전면 카메라가 도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 모델은 A16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프로 모델은 A16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 올해도 라이트닝 커넥터 유지한다고?


 

지난 21일(이하 현지시간) EU 입법부인 유럽의회 내부시장 및 소비자보호위원회(IMCO)는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든 모바일 기기 충전 단자 규격 단일화에 관한 ‘무선 장비 지침’ 개정안을 통과했다. 해당 개정안은 5월 표결해 통과된다면 올해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아이폰 14에 바로 적용될 가능성은 크지않을 것으로 보인다.

 

유명 IT 팁스터(정보 유출가)들은 애플이 USB-C를 탑재한 아이폰을 출시할 가능성은 낮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차후 USB-C 단자 대신 충전단자를 제거한 ‘포트리스’ 디자인으로 변화를 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포트리스 디자인이 적용되면 아이폰은 맥세이프 등 무선충전만 가능하게된다.

 

애플이 아이폰에 충전단자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서 아직 해결하지 못한 의문들이 존재한다. 단자를 제거하면 느린 무선충전 속도와 더불어 데이터 복구, 유선 카플레이 등 다양한 부분에서 물음표가 생기기 때문이다. 과연 애플은 해당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도 흥미로운 주제 중 하나이다.

 

렛츠고디지탈 출처 아이폰14 렌더링 이미지
렛츠고디지탈 출처 아이폰14 렌더링 이미지

■ 아이폰14 출시일은? 삼성전자 폴더블 시리즈로 선빵!


 

렛츠고디지탈 출처 아이폰14 렌더링 이미지
렛츠고디지탈 출처 아이폰14 렌더링 이미지

아이폰은 9월 이벤트에서 소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매해 9월 첫주에 아이폰 이벤트가 열리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9월 1~10일 정도에 공개될 것이 가장 유력한 상황이다. 다만, 현재 중국이 코로나 봉쇄로 인해 제품 생산에 차질이 생길지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애플 신제품이 출시되기전 8월에 ‘갤Z플립4’를 출격할 것으로 보인다. 그간 Z플립의 단점으로 꼽혔던 배터리 수명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갤Z플립4는 이전 모델보다 100밀리암페어시(mAh) 늘어난 배터리를 장착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외에도 외부 디스플레이가 2인치 이상 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 업계 사정에 정통한 DSCC 로스영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 폴드4는 베이지, 블랙, 그레이 등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갤럭시Z 플립4는 골드, 그레이, 라이트 블루, 라이트 바이올렛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했다. 과연 삼성전자 폴더블 시리즈가 하반기 아이폰 14와 맞대결해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낼지도 관심이 집중된다.

 

갤럭시Z플립3 브스포크 에디션
갤럭시Z플립3 브스포크 에디션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