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온다! 여름 주목해야할 IT기기 · 소형 가전은 뭐가 있을까?
이제 떠날 수 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IT제품
손선풍기는 물론 여행에 적합한 카메라 등 어떤 제품이 있을까?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코로나 19 사태로 2년간 선택지 없지 방콕 여름을 보냈다. 하지만 올해는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여름 휴가도 자연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올 여름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아이템을 살펴보려한다.
여름 야외에서 소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캠핑용품이나 액션캠 등도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 중 하나이다. 소소한 일상을 누구나 영상으로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요즘, 평소 1인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았다면 이번 여름이 영상 콘텐츠 제작에 도전해 기회가 아닐까? 올여름 나에게 도움이될 아이템을 간단히 살펴보자.
■ 1. 얼음이 필수라면 가정용 제빙기

여름철에 얼음은 필수 아이템 중 하나이다. 커피, 물 등 다양한 음료를 먹을때 필수인 아이템이 바로 얼음이다. 무더운 여름 야외 활동이 많은 경우에도 필요한 것이 바로 얼음인데 최근에는 미니 제빙기가 많이 출시되면서 이를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다. 대다수의 제품이 5~10분이면 10개 이상의 얼을이 생성되며 하루 10~20kg까지 얼음을 만들수 있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다.

■ 2. 손 선풍기는 필수
절기상으로는 아직 봄인데 낮 최고 온도는 꽤나 높아져서 점심때쯤 밖을 돌아다니면 슬슬 땀이 나기 시작하는 5월. 여름이면 필수 아이템이 된 손선풍기! 우리 앞에 몇 년 전 획기적인 제품 중 하나로 나타났으며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 되었다. 에어컨이나 선풍기 바람이 없는 거리에서 활용하기 좋다.
크레앙 미니헤드 파워 휴대용 선풍기는 휴대가 편한 초경량 미니 손 선풍기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크기는 작지만 BLDC 모터가 탑재돼 항공기 터빈 엔진식 회전을 통해 저소음의 강하고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C타입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기로 2~3시간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7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 3. 고프로 히어로 10

캠핑을 비롯한 야외활동을 나설 때는 휴대하기 가벼운 물건 위주로 챙기는 게 좋다. 혼자 야외에서 스포츠 활동을 할 때 영상을 남기고 싶다면 ‘액션캠’을 챙기는 걸 추천한다. 액션캠은 일반 디지털카메라에 비해 크기가 작아 한 손에 들고 사용할 수 있다. 빠른 속도로 달릴 때나 수중과 같은 특수한 환경에서도 촬영이 가능하다.
글로벌 카메라 전문 기업 고프로가 출시한 ‘히어로10 블랙(HERO10 Black)’ 카메라. 기존 프로세서와 달리 최신 ‘GP2 프로세서’가 최초로 탑재된 액션 카메라로 23MP 센서의 탑재와 5.3k60의 해상도를 자랑하며 영상 안정화 기능 하이퍼스무스4.0 버전으로 동영상 촬영 시 흔들림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히어로10 블랙은 레저 및 스포츠 활동 시 간편히 휴대하며 촬영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반영하여 이전 모델에 비해 제품의 무게는 줄이고, 기존 모델대비 2배 높은 프레임 속도와 고급부분 톤 매핑과 3D 노이즈 감소를 통한 디테일이 향상되었으며, GP2 프로세서와 23.6MP 이미지 센서 결합으로 매끄럽고, 디테일하며, 극도의 슬로모션 성능 구현이 가능해졌다.

■ 4. 자외선 차단제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은 진피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손상시키고 피부 표면의 수분을 급격히 증발시켜 주름이 늘어나게 한다. 더욱이 일광화상이나 광과민 반응에 노출되면 갖가지 피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여름철에는 무더위로 땀과 피지의 분비량이 증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다. 블랙헤드와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표면의 각질과 노폐물, 모공 속 피지 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따라서 여름에는 자외선차단제, 마스크, 미스트 등을 활용하면 피부를 지킬 수 잇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