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재택근무 반대! "사무실 출근 싫으면 짐싸서 떠나라"

1

 

일론머스크 주 40시간 이상 본사로 출근해야
반드시 본사로 출근해야…업무 상관없는 사무실은 안 돼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임원들을 향해 다시 사무실 출근을 시작할 것을 요구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운영하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 임직원에게 사무실 근무를 지시했다. 특히 머스크는 “원격 근무는 더 이상 없다”면서 이런 지침에 응하지 않을 사람은 회사를 떠나라고 통보했다.

 

그는 1일(현지시간) 임직원들에게 보낸 메일에서 “일주일에 주 40시간은 사무실에서 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회사로 오지 않는 직원은 퇴사로 간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머스크는 자신의 직무와 관계없는 원거리 지사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일론머스크가 보낸 메일 캡쳐화면(출처= WholeMarsBlog 트위터)
일론머스크가 보낸 메일 캡쳐화면(출처= WholeMarsBlog 트위터)

최근 전세계 코로나19 상황이 엔데믹(풍토병) 국면으로 전환되고 있지만 많은 글로벌 기업이 원격근무를 유지하기로 하거나, 현장 근무와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택하고 있다. 비대면 근무가 직원 간 협업, 소통, 생산성을 떨어뜨린다고 보는 시각도 존재하는데 머스크는 이와 같은 입장인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의 근무 정책은 페이스북, 트위터, 슬랙 등 전면 재택 근무를 허용하는 주요 테크 기업들과는 대조를 이룬다. 애플은 최근 직원들이 최소 주 3회 사무실로 복귀해야 한다는 근무 정책을 보류한 바 있다.

 

머스크는 스페이스X 직원들에게 “직급이 높을수록, 당신 존재가 더 눈에 띄어야 한다”며 “나는 직원들이 내가 그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볼 수 있도록 공장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스페이스X는 진작에 파산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론머스크 재택근무 반대! "사무실 출근 싫으면 짐싸서 떠나라"
일론머스크 재택근무 반대! “사무실 출근 싫으면 짐싸서 떠나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