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메인넷 위믹스 3.0 발표...법정화폐 100% 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

1

 

[가시 핵심 요약]
메인넷 ‘위믹스3.0’ 상세 정보 발표…7월 테스트 돌입
‘위믹스 달러’ 법정화폐 및 스테이블코인 USDC로 담보
C9, 뮤레전드 등 2종 게임 위믹스 플렛폼 온보딩
스테이크360 공개 위믹스 1년 예치시 최대 20% 이자 지급…과연?

 

[갓잇코리아 / 심영랑 기자] 위메이드는 15일 ‘위믹스 3.0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자체 메인넷 기반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에 대한 향후 계획을 공개했다. 내달 1일 테스트넷 오픈을 시작으로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를 발행한다. 위메이드는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과 연동해 생태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위메이em에 따르면 위믹스3.0은 40개의 탈중앙화된 노드(Node, 서버 참여자)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된다. 외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또 기획 단계부터 게임, 탈중앙금융 등 블록체인 서비스가 유연하게 네트워크에 통합될 수 있는 퍼블릭 체인을 목표로 개발됐다.

 

위믹스3.0은 오는 7월 1일부터 테스트넷을 오픈하고, 시스템 검증을 마친 후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메인넷 정식 출시는 오는 8월 1일 진행되며 제네시스 블록 생성과 위믹스 민팅이 진행된다.

 

 


■ 위메이드 ‘위믹스 3.0 · 달러’ 베일 벗었다…기대반 우려반


 

위메이드 '위믹스 3.0 · 달러' 베일 벗었다...기대반 우려반
위메이드 ‘위믹스 3.0 · 달러’ 베일 벗었다…기대반 우려반

위메이드는 새로운 메인넷 ‘위믹스3.0’과 100% 완전 담보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WEMIX Dollar, USDW)’를 중심으로 메가 생태계 구축을 본격화한다. 강력한 메인넷과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을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이다. 서비스를 개발하고 위믹스는 파트너사들과 생태계의 성장 및 확장에 직접 기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위믹스3.0은 40개의 탈중앙화된 노드(서버 참여자)를 통해 안정적으로 운영된다. 외부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기획 단계부터 게임, 탈중앙금융 등 블록체인 서비스가 유연하게 네트워크에 통합될 수 있는 퍼블릭 체인을 목표로 개발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3.0’ 테스트넷을 다음달 1일 오픈, 본격적인 메인넷 구축 절차에 들어간다. 위메이드는 “철저한 시스템 검증을 거쳐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위메이드 메인넷 위믹스 3.0 발표...법정화폐 100% 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
위메이드 메인넷 위믹스 3.0 발표…법정화폐 100% 담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

■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발행! USDC 등 100% 담보로 안정성 확보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발행! USDC 등 100% 담보로 안정성 확보
스테이블코인 ‘위믹스달러’ 발행! USDC 등 100% 담보로 안정성 확보

위메이는 현재 테라-루나 사태로 인해 촉발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신뢰성과 안정성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 위믹스달러 프로토콜의 핵심 정책들을 사전 공개한 바 있다. 위믹스달러의 100% 담보화 모델은 자본 부족 또는 디플레이션으로 인한 위험으로부터 보호한다. 즉 100% 완전 담보 스테이블 코인이다.

 

상장사가 갖춰야하는 내부 통제 장치들로 투명하게 운영함으로써 안정성과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안정성을 갖춘 위믹스달러는 위믹스3.0 생태계에서 가치 저장, 회계 단위, 교환 수단이 되는 기축 통화로 활용된다. 위믹스 코인은 위믹스3.0 생태계의 각종 화폐들을 중개하는 유틸리티 코인으로 사용된다.

 

위메이드는 위믹스3.0 생태계 성장의 주축이 될 세가지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 위믹스 디파이(WEMIX DeFi)를 함께 소개했다. 세 플랫폼은 위믹스와 위믹스달러의 실질적인 사용처가 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검증된 위믹스가 자체 메인넷 위믹스3.0으로 확장된 위믹스 생태계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위믹스3.0은 스테이블 코인 기반으로 안정적인 경제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물론, 게임, DAO+NFT, 디파이(DeFi)로 영역을 보다 확장하고 향후 메인넷의 근원적인 경쟁력도 확보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