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를 위한 짐벌 'DJI Ronin RS3, RS3 PRO' 출시! 전작과 다른점은?

0

 

한빛드론 시네마틱 촬영 끝판왕 ‘DJI Ronin’ 신제품 출시
전작 대비 안정성 20% 향상…카메라 장착 편의성도 높여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한빛소프트 계열사인 종합 드론 관련 솔루션 기업 한빛드론은 세계 최대 드론 제조사인 DJI의 스태빌라이저(카메라 안정화 시스템) 브랜드인 ‘Ronin’ 시리즈의 신제품 2종(RS3, RS3 Pro)을 국내 출시했다.

 

Ronin은 카메라 안정화 기능에 초점을 맞춘 DJI의 브랜드다. DJI는 RS3와 RS3 Pro에 3세대 안정화 시스템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해 이전보다 촬영 안정성을 20%가량 향상시키는 데 성공했다. RS3 Pro는 Ronin 4D 라이다 포커스 기술을 추가로 탑재되어 전작인 RSC2 대비 포커싱 안정성이 더욱 개선됐다.

 

RS3 및 RS3 Pro는 가볍고 날렵한 디자인에 DJI의 최첨단 기술을 집약해 사용자가 더욱 안정적으로 고품질 시네마틱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최대 탑재 하중은 4.5kg로 다양한 프로페셔널 카메라를 장착 가능하다.

 

전작인 RSC2 대비 포커싱 안정성이 높아졌다
전작인 RSC2 대비 포커싱 안정성이 높아졌다

신제품 RS3 시리즈는 3세대 RS 안정화 시스템 알고리즘 덕분에 안정성이 20% 향상돼 사용자는 로우 앵글 촬영, 달리는 장면 촬영, 하이-로우 앵글 전환 촬영도 더욱 자신감 있게 담아낼 수 있다. 특히 RS3 Pro에는 ‘Ronin 4D LiDAR 포커스 기술’이 적용돼 전작인 RSC2 대비 포커싱 안정성이 높아졌다.

 

대부분의 세팅은 내장된 1.8인치 OLED 풀 컬러 터치스크린을 통해 설정 가능하다. 아울러 신제품에는 물리적인 모드 스위치가 추가돼 사용자가 스위치를 밀어 팬 팔로우, 팬&틸트 팔로우, FPV 모드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로운 배터리 그립을 장착할 경우엔 최대 12시간 동안 촬영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충전하는 중에도 제품 사용이 가능해 사용자는 촬영에 끊김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전작 대비 안정성 20% 향상…카메라 장착 편의성도 높여
전작 대비 안정성 20% 향상…카메라 장착 편의성도 높여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