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모바일 인도서도 통했다! 누적 이용자 1억명 돌파

1

 

인도 중심 콘텐츠와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이 이용자 확대 견인
e스포츠 생태계 조성이 만든 결과물…앞으로도 꾸준히 성장 견인할 것

 

[갓잇코리아 / 장민호 인턴기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돌파했다. 2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초 인도 지역에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1년여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 명을 넘었다.

 

BGMI는 인도 명절 기념 이벤트, 현지 이용자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한 가격 정책 등 인도 중심의 콘텐츠 및 상품을 제공했다. 또한, 인도의 유명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지난 4월에는 인도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크레프톤은 인도 e스포츠 대회에도 과감히 투자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시리즈’로 시동을 걸었고, 지난달 개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의 경우 총 상금 2천만 루피(약 3억 3000만원)로 인도 e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규모로 열려 주목을 받았다.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총 1억7500만건의 누적 시청 횟수를 달성했다. 올해에는 BMPS 시즌1을 포함해 4개의 프로 및 아마추어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모든 대회의 총 상금은 6000만루피(약 10억원)에 달한다. 지난해부터 인도를 비롯한 신흥시장의 플랫폼, 이스포츠 및 게임 스트리밍 기업과 스타트업에 총 8차례 투자를 단행했다. 현재까지 누적 총 투자 금액은 1000억 원에 달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인도는 크래프톤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인도 게임 산업에 큰 기대를 갖고 있는 만큼 더욱 강력한 시장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적극 기여할 것”이라며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BGMI를 통해 인도 모바일 게임 경험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한편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투자 기회도 꾸준히 물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그모바일 인도서도 통했다! 누적 이용자 1억명 돌파
배그모바일 인도서도 통했다! 누적 이용자 1억명 돌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