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IT 제품과 함께 무더운 여름방학을 지낼까? 대학생을 위한 IT 제품

1

 

[가시 핵심 요약]
엔데믹 전환 후 첫 대학 여름방학! 다양한 활동 계획한 대학생을 위한 IT 제품
계획한 활동에 맞는 기능과 편의성 제공하는 맞춤형 IT 제품 인기
슬림한 디자인, 멀티 페어링 등 편리한 로지텍의 무선 키보드 ‘K580’

 

[갓잇코리아 / 김지혜 기자] 코로나19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대학생 여름방학 시즌이 시작되었다. 역대급 무더위가 다가올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이지만,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은 계절 학기 강의 수강, 가족 휴가, 친구와의 여행, 미래를 위한 아르바이트와 같이 각자만의 계획을 준비해 방학 시즌을 알차게 보내고 있다.

 

대학생들은 각자가 계획한 활동에 알맞은 IT 제품에 주목하는 모양새다. 각 활동에 특화된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IT 제품과 함께라면 이번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세가지 맞춤형 IT 아이템을 지금 바로 소개한다.

 


■ 멀티 페어링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기기를 활용해보자! ‘로지텍 K580’


 

멀티 페어링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기기를 활용해보자! '로지텍 K580'
멀티 페어링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기기를 활용해보자! ‘로지텍 K580’

계절 학기를 수강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로지텍의 무선 키보드와 함께 계절 학기 A+ 성적을 노려보는 것은 어떨까? 로지텍의 슬림 멀티 무선 키보드 ‘K580’은 슬림한 디자인으로 멀티태스킹을 원하는 대학생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춰 좁은 책상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우측 숫자 키까지 포함된 풀 배열 구성으로 슬림한 무선 풀 배열 키보드가 필요한 대학생들에게는 더욱 편리한 제품이다.

 

제품 편의성 또한 인상적이다. 로우 프로파일 키 스위치를 적용해 조용하고 빠르게 타이핑할 수 있어 조용한 환경에서도 소음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총 15개의 상단 기능(FN) 키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학업 용도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동에 모두 적합하다. 무선 연결의 경우 블루투스 LE 연결과 유니파잉 수신기를 통한 연결 모두 지원하며, 이지 스위치 기능을 이용하면 최대 2개의 기기와 멀티 페어링할 수 있어 유용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경우 제품 상단 거치대에 거치 후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다. 무엇보다도 윈도우, 맥OS, 안드로이드, 아이패드OS 기반의 장치와 연결하면 디바이스 OS에 맞게 자동으로 키 레이아웃이 전환돼 편리하다. 최대 24개월의 긴 배터리 수명을 지녔으며,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자동으로 절전 모드로 전환되는 것 또한 특징이다.

 


■ 자전거 전용 리어뷰 블랙박스로 안전한 라이딩을! ‘가민 VARIA RCT715’


 

여름방학 성수기 시즌을 맞아 야외 레포츠 활동 수요가 급증하면서 친구와 함께하는 자전거 라이딩을 계획하는 대학생들의 수 또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즐거운 자전거 라이딩에 들뜬 마음을 잠시 가라앉히고 혹시 모를 라이딩 중 안전 위험 상황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자전거에 온 몸을 맡기는 라이더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가민의 자전거 전용 리어뷰 블랙박스 · 레이더 ‘VARIA RCT715’와 함께 여름철 라이딩 활동을 더욱 안전하게 진행해 보자. VARIA RCT715는 라이딩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자전거 뒤에 부착하기만 하면 되는 미니멀한 디자인을 갖춘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시트 포스트에 카메라와 후방 라이트로의 기능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블랙박스 형식의 제품으로, 1080p 30fps 고화질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주행 중 녹화가 가능하며, 사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감지 후 사고 전후와 일어난 시점의 영상을 저장해 안전한 라이딩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가민의 Varia 앱을 활용하면 녹화 영상을 확인 및 전송이 가능하며, 카메라 세부 설정 또한 할 수 있다.

 

최대 1.6km 떨어진 장소에서도 선명하게 보이는 라이트 또한 탑재해, 야간 라이딩에도 안전하다. 라이트와 호환되는 바이크 컴퓨터를 함께 장착하면 약 140m 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인식해 장치의 화면과 사운드로 사용자를 안내할 수도 있고, 레이더와 라이트를 모두 활성화하고 카메라 녹화를 실행한 상태에서 최대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자전거 전용 리어뷰 블랙박스로 안전한 라이딩을!
자전거 전용 리어뷰 블랙박스로 안전한 라이딩을!

 


■ 여행 중 잃어버린 소지품 빠르게 찾아보자! 애플 ‘AirTag’


 

가민 'VARIA RCT715
가민 ‘VARIA RCT715

방학을 맞아 떠난 여행 중에, 즐거운 분위기에 취해 있다가 정신을 차려 보면 어느새 지갑이나 가방 등 잃어버려서는 안될 귀중품을 잃어버리기도 한다. 특히 잘 알지 못하는 타지에서 잃어버리기라도 하면 막막한 마음에 남은 일정을 소화하는 내내 우울감에 빠져 여행지에서 추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만 가지고 오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내 물건을 잘 잃어버리는 이들에게는 물건의 위치를 알려주는 애플의 ‘AirTag’는 어떨까?

 

동전보다 조금 큰 컴팩트한 사이즈로, 어떤 소지품에도 쉽게 넣을 수 있다. 별도 판매하는 키링을 함께 구입해 사용하면 더욱 많은 물건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을 손가락으로 한 번 터치하기만 하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곧바로 연결 화면이 나타나고, 이후 물건에 따라 이름을 지정해주면 사용 준비가 끝난다. 아이폰의 ‘나의 찾기’ 앱의 물품 카테고리에서 찾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화살표와 거리로 제품이 있는 장소까지 인도한다.

 

사운드를 설정하면 제품에 내장된 스피커에서 소리를 낼 수 있어 더욱 빠르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분실 모드를 설정해두면 다른 사람이 내 AirTag를 먼저 찾게 될 경우 NFC 기능을 활성화해 소유자의 연락처를 확인하고 연락할 수도 수도 있다. 생활 방수가 가능해 장마 중 분실해도 정확하게 추적할 수도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여행 중 잃어버린 소지품 빠르게 찾아보자! 애플 'AirTag'
여행 중 잃어버린 소지품 빠르게 찾아보자! 애플 ‘AirTa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