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새로워진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1

 

[가시 핵심 요약]
2022년 신작게임 계속 출시! HP OMEN 16 게이밍 노트북
HP 공식 유통사 에스라이즈 11번가 ‘할인을 부탁해’ 프로모션 진행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PC게임의 시장 규모는 전세계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에따라 PC 게이밍 하드웨어와 액세서리 관련 매출은 57.4억 달러(한화 약 7.5조 원)를 기록하며 2020년 대비 25% 증가하고 있다. PC게임의 성장세와 더불어 게이밍 PC도 각광받는 가운데, 게이밍 시장 내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는 브랜드가 바로 HP OMEN.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HP OMEN은 2022년 1분기 국내 컨슈머 게이밍 PC시장에서 약 18%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022년은 게이머가 즐길 수 있는 해이다. 다잉 라이트(Dying Light) 2를 필두로 토탈 워 : 워해머(Total War : Warhammer), 그 뒤를 이어 엘든 링(Elden Ring)과 테스트드라이브 언리미티드 : 솔라 크라운 까지 거를 타선이 없는 AAA급 게임들의 출시가 연일 계속되고 있다.

 

새로운 게임은 언제나 환영이지만 AAA급 게임들의 출시 소식에는 ‘사양’ 이라는 큰 걸림돌이 동반되곤 한다. 차세대 하드웨어, 게임 엔진들이 등장하며 그에 상응하는 엄청난 하드웨어 사양을 요구하는 경우가 태반이고, 심지어는 최신 하드웨어가 아니면 사용할 수 없는 기술들도 적용되는 경우도 있다.

 

데스크탑에 비해 쿨링이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휴대성 등 효율이 높은 게이밍 데스크톱을 선택하는 게이머도 많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노트북용 하드웨어의 성능 역시 비약적으로 발전하며 현존하는 대부분의 고사양 게임들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고, 또 최신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경우 DLSS 기능을 활용해 4K 해상도에서도 쾌적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상황이다.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 'HP OMEN 16'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 ‘HP OMEN 16’

■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 ‘HP OMEN 16’


 

‘HP OMEN 16’은 HP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으로 AAA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데스크톱을 대체할 만한 고성능 노트북을 찾는 유저들에게 만족스러운 제품이 될 수 있다. ‘HP OMEN 16’은 언급한 최신 게임들을 원활하게 구동 가능한 인텔 12세대 i7-12700H 프로세서 또는 AMD 라이젠 렘브란트(Rembrandt) R7-6800H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및 RTX 3070Ti이 탑재되어 데스크탑 못지 않는 빠르고 강력한 성능으로 고사양의 게임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 히트파이프를 5개, 통풍구를 4개로 확대해 열 배출 효율을 높이며 전 모델 대비 GPU 발열 3%, 하단 SSD 발열 14%, 소음 5%를 각각 감소시켜 게이머가 게임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게임에 적합한 40.9cm(16.1형) 대화면과 100% sRGB 색재현율, 300nits 밝기, 최대 165Hz 고주사율의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작년 모델보다 최대 18% 높은 3D 마크 타임 스파이(3D Mark Time Spy) 점수와 최대 36%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HP OMEN 16'은 HP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으로 AAA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HP OMEN 16’은 HP의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으로 AAA 게임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 성능만큼 중요한 게이밍 노트북 쿨링 시스템


 

게이밍 노트북을 선택할때 중요하게 체크해야할 부분 중 하나는 TGP이다. TGP는 토탈 그래픽 파워(Total Graphic Power)의 약자로 노트북에서 그래픽카드에 최대로 줄 수 있는 전력량을 뜻 한다. RTX 3070Ti 그래픽카드를 쓰는 노트북 두 개라도 성능 차이(TGP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이다. 새롭게 출시된 ‘HP OMEN 16’의 TGP는 최대 150W이다.

 

전력을 많이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 수반되는데 게이밍 노트북 선택에 있어 뛰어난 쿨링(발열관리)은 필수 조건이다. PC에서 열은 ‘쓰로틀링’을 일으켜 성능을 저하함은 물론 하드웨어를 망가뜨리는 주된 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성능만큼 중요한 게이밍 노트북 쿨링 시스템
성능만큼 중요한 게이밍 노트북 쿨링 시스템

새로워진 ‘HP OMEN 16’은 독자적인 ‘OMEN Tempest Cooling Technolgy’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발열 관리가 가능하다. 4면 통풍구 및 최대 5개의 히트파이프를 통해 발열 억제는 기본, 성능 극대화를 통해 스로틀링 없는 장시간 게이밍이 가능하다. 63개 추가된 팬 블레이드는 무려 160개에 달하며 강화된 쿨링은 물론, 소음 또한 크게 저하되었다.

 

요즘은 노트북으로 게임을 한다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시대다. 데스크톱 부럽지 않은 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와 RTX 30 시리즈 탑재한 최신 게이밍 노트북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좋아하는 게임을 맘껏 즐길 수 있다. 타협이 아닌 최대 성능의 퍼포먼스를 느낄 사용자라면 ‘HP OMEN 16’도 선택지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완전히 새로워진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완전히 새로워진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