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한국온다! 한국 예약 판매

0

 

스팀덱 예약판매 시작...가격 · 사양 · 구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가시 핵심 요약]
밸브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한국서 예약판매 개시
스팀덱 예약판매 시작…가격 · 사양 · 구매방법은 어떻게 될까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스팀이 휴대 게임기 스팀 덱(Steam Deck)의 한국 판매를 시작한다고 웹사이트를 통해 공식 발표했다. 스팀은 웹사이트를 통해 수년간 협업한 코모도(Komodo)를 통해 한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및 일본에 스팀 덱의 예약을 접수 중이라고 공지했다.

 

스팀덱은 `닌텐도 스위치`, `PSP`같은 휴대용 게임기와 비슷한 외관과 크기를 갖고 있고 기능도 게임에 치중돼 있지만, 밸브는 이 기기를 `휴대용 PC`로 정의했다. 스팀덱 이용자는 스팀에 출시된 스팀덱 호환 PC 게임을 자유롭게 내려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기존에 구매한 게임이라면 별도의 추가 구매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팀덱의 가격은 64GB 모델이 58만9천원, 256GB 모델이 78만9천원, 512GB 모델이 98만9천원으로 책정됐다. 64GB 모델에는 eMMC 드라이브가, 256GB 및 512GB 모델에는 NVMe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가 장착된다. RAM은 16GB다.

 

밸브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한국서 예약판매 개시
밸브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한국서 예약판매 개시

스팀덱은 1280×800 해상도, 60Hz 주사율의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다. 프로세서로는 AMD의 Zen 2 중앙처리장치(CPU)와 RDNA 2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사용한다. 운영체제(OS)로는 ‘스팀OS’가 기본 탑재돼 있고 이용자가 원하면 윈도우나 리눅스 같은 다른 OS를 설치할 수도 있다. 무게는 약 669g으로 398g인 닌텐도 스위치(구형 모델 기준)보다 68% 이상 무겁다.

 

게이브 뉴웰 밸브 CEO는 “스팀덱은 우리가 잘 알고 사랑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퍼포먼스와 디자인을 지닌 기기”라며 “이러한 우리의 생각에 한국, 일본, 홍콩, 대만의 게이머들이 동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밸브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한국온다! 한국 예약 판매
밸브 휴대용 게이밍 PC 스팀덱 한국온다! 한국 예약 판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