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언팩2022] 힌지는 줄이고 배터리는 늘리고! 갤럭시Z플립4 · 폴드4 공개

1

 

[가시 핵심 요약]
10일 미국 뉴욕서 갤럭시Z폴드4·Z플립4 언팩
세련된 디자인·한층 업그레이드된 촬영 경험 ‘갤럭시 Z 플립4’
폴드4 5000만 화소 카메라 적용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삼성전자가 10일(한국 시간) ‘삼성 갤럭시 언팩 2022(Samsung Galaxy Unpacked 2022: Unfold Your World)’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4(Galaxy Z Flip4)’와 ‘갤럭시 Z 폴드4(Galaxy Z Fold4)’를 전격 공개했다.

 

신제품 갤럭시Z시리즈를 살펴보면 아머 알루미늄 등 개선된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이면서 폴더블폰의 독특한 외형상 특징이 실제 사용 편의로 이어지도록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일부 신제품 가격을 전작 수준으로 동결해 폴더블폰 대중화에 적극 나섰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삼성의 혁신 철학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개방과 협력을 통해 완성된 새로운 경험”이라고 말했다.

 


■ 궁극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 ‘갤럭시 Z 폴드4’…폴더블폰 대중화 연다


 

궁극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 '갤럭시 Z 폴드4'...폴더블폰 대중화 연다
궁극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 ‘갤럭시 Z 폴드4’…폴더블폰 대중화 연다

가로로 접는 갤럭시Z폴드4는 화면을 접는 부분에서 경첩 역할을 하는 힌지의 크기와 화면 테두리(베젤)를 줄인 점이 특징이다. 더욱 슬림한 힌지와 얇아진 베젤로 그립감은 유지하면서 ‘커버 스크린을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무게를 전작 대비 8g 줄여 역대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운 무게(263g)로 휴대성을 높였다.

 

MZ세대가 애용하는 소셜 앱에 최적화된 플렉스캠 경험을 제공하고자 메타(Meta)와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릴스(Reels)’ 촬영 시 플렉스 모드를 지원해 ‘숏폼(Short-form)’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경험을 제공하며, 왓츠앱(WhatsApp) 및 페이스북은 영상통화에서 플렉스 모드를 지원한다.

 

‘갤럭시 Z 폴드4’는 5,000만 화소의 광각 렌즈와 최대 30배 스페이스 줌 기능을 적용하여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캡처 뷰 모드’에서 활성화된 줌 맵, 듀얼 프리뷰, 후면 카메라 셀피 등 다양한 카메라 모드는 폴더블 폼팩터를 통해 제공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전작 대비 23% 더 밝아진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사용자들은 밤에도 고품질의 야간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Z폴드4는 후면에 50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촬영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화면에 직접 글을 쓸 수 있는 S펜 기능도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Snapdragon® 8+ Gen 1) 모바일 플랫폼으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층 더 강화했다. 세로로 접히는 폴더 모델인 갤럭시Z플립4는 전작들의 취약점이던 배터리 용량을 크게 늘렸다. 힌지의 크기를 줄이면서 내부 공간을 확보해 기존보다 12% 늘린 3700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궁극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 ‘갤럭시 Z 폴드4’
궁극의 멀티태스킹 경험을 제공, ‘갤럭시 Z 폴드4’

 


■ 고칠건 고친 갤럭시Z 플립4! 한층 업그레이드된 촬영 경험


 

고칠건 고친 갤럭시Z 플립4! 한층 업그레이드된 촬영 경험
고칠건 고친 갤럭시Z 플립4! 한층 업그레이드된 촬영 경험

갤럭시Z플립4 외형 디자인은 전작과 유사했다. 스마트폰이 접히는 힌지(경첩)부분이 다소 평평해진 것 외 뚜렷한 차이점을 발견하지 못했다. 힌지부분이 보다 평평해지면서 접었을 때 전작보다 더 정사각형의 모습을 보였다. 다만, 크게 변동되었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 모드(Flex mode)’를 활용해 새롭고 다채로운 촬영 경험인 ‘플렉스캠(FlexCam)’을 즐길 수 있다. 두 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여럿이서 셀피를 찍는 등 편리한 촬영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촬영 각도도 구현할 수 있다.

 

플립4에서 가장 기대가 컸던 부분인 ‘주름 개선’ 여부는 확인하지는 못했다. 밝은 배경 영상을 볼 때는 주름을 느끼지 못했으나 어두운 배경에서는 다소 또렷한 주름을 볼 수 있었다. 화면 내 색상에 따라 주름 개선 여부가 계속 바뀌었다. 카메라 성능도 좋아졌다. 전작에서 호평받았던 카메라의 ‘밤 눈’ 기능을 더 향상했다.

전작 대비 65% 더 밝은 센서가 장착된 카메라와 스냅드래곤 8 플러스 1세대(Snapdragon® 8+ Gen 1)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밤낮 상관없이 고품질의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제품 외관도 백 글라스를 ‘무광’으로, 금속 프레임을 ‘유광’으로 배치해 세련미를 더했다.

 

‘Z플립4’는 힌지를 줄인 덕분에 배터리 공간을 확보해 전작인 Z플립3보다 배터리 용량이 약 12% 증가(3700mAh)시켰다.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25W이상 충전기 사용 시 0% 충전 수준에서 약 30분만에 최대 5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슬림해진 디자인 덕분에 사용자는 커버 디스플레이에 사진, GIF, 동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연출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4’ 제품 이미지 / 삼성전자 출처
‘갤럭시 Z 플립4’ 제품 이미지 / 삼성전자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