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주변기기도 데스크테리어 소품! 로지텍, 게이밍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은?
공간에 진심인 사람들 – 데스크테리어 족 어떤 아이템이 있을까
투박하고 무거운 PC는 이제 그만! 공간을 꾸며보자
[갓잇코리아 / 김지혜 기자]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는 지금 집안 인테리어을 변경할 시점이다. 집안 인테리어의 꽃인 거실을 세련미 넘치게 꾸미고 나면 항상 눈에 걸리는 것이 있다. 바로 컴퓨터. 기존에 컴퓨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기에는 애매했지만 지금은 데스크테리어라는 용어가 등장할 정도로 데스크도 인테리어의 공간으로 여겨지고 있다.
데스크테리어란 테스크와 인테리어의 합성어로 직장인들이 하루 중 거의 절반을 생활하는 사무실을 제 2의 생활공간으로 여기고, 자신의 사무공간을 자신의 취향으로 개성 있게 꾸미는 것을 의미한다. 좋아하는 엽서나 포스터로 책상을 꾸미거나, 귀여운 피규어로 장식해도 좋고 키우기 쉬운 반려 식물을 두거나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걸어두는 등 나만의 개성 넘치는 ‘데스크’를 꾸미는 방법에 정답은 없다.
세련미 넘치는 PC케이스나 모니터 등 인테리어도 가능한 아이템도 속속 출시되고 있어 이번에 소개하려 한다. 산뜻한 컬러의 PC나 마이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간단히 살펴보자.
■ USB 마이크 바이블 –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BLUE YETI)

로지텍 블루 예티(BLUE YETI)는 고성능 대비 높은 가성비와 뛰어난 디자인으로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뮤지션, 음향 전문가, 유튜버, 아프리카,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머들이 애용하는 마이크로 유명하다. 한마디로 ‘가성비’와 ‘디성비’를 고루 갖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고성능의 콘덴서 캡슐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지향성, 수음 패턴을 조절하며 풍부한 공간감과 입체적 사운드를 구현해 준다. 3.5파이 헤드폰 단자를 이용하여 녹음 중 딜레이 없이 빠른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정식 규격의 홀 마운트를 통해 또 다른 행사 참여 제품 예티캐스터(YETICASTER)에 연결해 원하는 각도로 마이크를 고정할 수도 있어 활용도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마이크의 기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선 전용 소프트웨어인 ‘로지텍 G-HUB’를 설치하여야 하며 해당 App을 통해 세밀한 값을 확인하거나, 소프트 펌웨어 등, 보다 디테일한 조정이 가능하다.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BLUE YETI)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통한 간단한 USB 연결 만으로 사용 가능하다.
사운드 환경에 알맞은 픽업 패턴 설정을 통해 보다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프로급 음질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점도 특징. 새롭게 출시한 예티 오로라 컬렉션은 다소 칙칙했던 공간을 생동감 넘치게 바꿔준다. 두 가지의 산뜻한 컬러감으로 뛰어난 음질은 물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세련된 데스크 셋업을 완성시켜 준다.
■ 투박하고 무거운 PC는 이제 그만!!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M1 탑재 아이패드의 사양이 크게 향상됨에 책상 한 켠을 묵직하게 차지하고 있던 데스크탑 PC는 더 이상 필요치 않다.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하드코어 유저가 아니라면 일반적인 작업 및 영상시청 등 다양한 작업을 아이패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로지텍(Logitech)의 콤보 터치는 애플 공식 서드파티 제품으로 트랙패드가 탑재돼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보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키보드 케이스다. 높은 마감 완성도와 다재다능한 성능으로 차별화를 보여주며 트랙패드와 키보드를 통해 iPad의 콘텐츠 생산성을 한층 높여준다.
■ 누구나 간편하고 손쉽게 사용하는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스마트 커넥터로 번거로운 충전 및 블루투스 페어링 없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타이핑에 최적화된 키보드가 기본 장착되어 손쉽게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다. 안정적인 일체감으로 긁힘이나 충격으로부터 아이패드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중앙, 가장자리 어디든 정확한 클릭 및 컨트롤이 가능한 “클릭 애니웨어” 프리미엄 트릭패드가 적용되어 사용 편의성을 향상해주었으며, 멀티 터치 트랙패드 제스처(스와이프/탭/핀치/스크롤) 지원으로 아이패드를 맥북(Apple Mac Book)처럼 활용하도록 도와준다.
40도 범위 내에서 원하는 각도로 조정 가능한 킥스탠드와 분리 가능한 키보드를 활용하여 아이패드의 다양한 기능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다. 주변 조도에 따라 16단계로 자동 밝기 조절이 가능한 백라이트 키는 주야간 언제든지 편안한 타이핑을 도우며 키보드 상단에 아이패드 OS 단축키를 배치해 키 밝기, 볼륨, 미디어 컨트롤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어 더욱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 철학으로 공간 연출과 동시에 높은 활용성의 데스크테리어족의 필수템!! 로지텍 블루 YETI, 트랙패드가 탑재돼 아이패드에 활용도를 극한으로 끌어 올려주는 키보드 케이스 콤보 터치는 오늘의 집 ‘오!시즌위크’ 에스라이즈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