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를 꿈꾼다면 이 IT기기는 어때? 창작 활동을 위한 아이템

1

 

[가시 핵심 요약]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신선한 제작물로 콘텐츠 시장을 주도해가는 한국
크리에이터의 영향력 증가로 폭발적 인기의 K-콘텐츠
프리미엄 급 사운드 퀄리티!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 오로라 컬렉션’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한국은 크리에이터가 가장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콘텐츠 강국으로 손꼽힌다. 방송 프로그램이나 오프라인에서 상연하는 뮤지컬, 연극 등 공연과 같이 과거 국내 콘텐츠 시장을 대변해왔던 주류 플랫폼은 스마트 기기들이 확산되고 초고속 인터넷 환경이 구축되면서 인기를 잃어가고 있다. 신생 플랫폼과 크리에이터의 등장으로 손바닥 안에서도 얼마든지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지금의 환경이 이와 같은 변화의 주된 이유다.

 

1인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큰 한국의 경우, ‘먹방(먹는 방송)’, 메이크업, 댄스 커버와 같이 한국만의 차별화된 소재 선택으로 이른바 ‘K-콘텐츠’의 부가가치를 전세계에 알리는 중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대중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할만한 아이디어로 가득한 크리에이터들이 곳곳에 도사리며 기회를 엿보고 있다. 이들이 앞으로 펼칠 자유분방하고 다양한 창작 활동을 위해, 콘텐츠에 재미와 퀄리티를 더할 HOT 아이템 3종을 소개한다.

 


■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USB 마이크! 로지텍 ‘블루 예티 오로라 컬렉션’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USB 마이크! 로지텍 '블루 예티 오로라 컬렉션'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USB 마이크! 로지텍 ‘블루 예티 오로라 컬렉션’

로지텍 포 크리에이터의 ‘블루 예티 오로라 컬렉션’은 깔끔하고 선명한 사운드 녹음 품질로 콘텐츠에 질을 한층 높여준다. 블루 마이크로폰 고유의 캡슐 기술을 갖춰 어디에서나 스튜디오급 수준의 녹음이 가능하며, 최대 16비트 48kHz를 지원해 사운드 퀄리티가 뛰어나다. 단일 지향성, 양지향성, 무지향성, 스테레오 총 4가지 픽업 패턴을 지원해 스트리밍, 그룹 연주, ASMR 등 콘텐츠의 종류에 따라 수음되는 방향을 설정해 가장 적합한 음원을 제공한다.

 

블루 예티 오로라 컬렉션은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의 Blue VO!CE 기능으로 음성 모듈레이션 효과를 사용해 음성에 변화를 주거나, 사운드 샘플러로 시그니처 사운드를 만들어 크리에이터로써 독창적인 정체성을 구축할 수도 있다. 누구나 단번에 익히기 쉬운 직관적인 사용법 또한 장점이다.

 

전면부의 모니터링용 헤드폰 및 이어폰 볼륨 조절 노브와 음소거 버튼으로는 녹음되는 사운드의 크기를 실시간으로 조율하면 된다. 후면부에는 게인 컨트롤러와 픽업 패턴 선택용 노브가 장착되어 있어 용도에 맞게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플러그 앤 플레이도 지원해 USB만 연결하면 별도 설정 없이도 바로 사용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오로라 컬렉션만의 감성 넘치는 색상과 특별한 기능도 추가했다. 산뜻한 화이트 미스트와 화사한 핑크 던 2가지 컬러 구성으로, 로지텍의 새로운 게이밍 기어 ‘오로라 컬렉션(Aurora Collection)’과 함께 사용하면 게임 스트리머로도 손색 없는 활약을 펼칠 수 있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USB 마이크! 로지텍 '블루 예티 오로라 컬렉션'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USB 마이크! 로지텍 ‘블루 예티 오로라 컬렉션’

 


■ 초고속 동영상 촬영을 지원! 영상 특화 ‘후지필름 X-H2S’


 초고속 동영상 촬영을 지원! 영상 특화 '후지필름 X-H2S'
초고속 동영상 촬영을 지원! 영상 특화 ‘후지필름 X-H2S’

후지필름에서는 ‘X-H2S’로 동영상 특화 미러리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제품이다. 새로운 5세대 센서 탑재로 기존 대비 속도가 2배 빨라져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소니 ‘알파 7’ 시리즈는 슈퍼 35mm 모드 촬영 시 4K/60p 화질로 촬영할 수 있으며, 풀프레임 모드에서는 7K 오버 샘플링으로 최대 4K/30p의 고화질을 지원한다. 캐논 EOS R3도 기능과 휴대성 모두 겸비한 제품으로 영상촬영에 매력적인 제품이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소니 '알파 7' 시리즈
소비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소니 ‘알파 7’ 시리즈

소니, 캐논 모두 매력적인 카메라이지만 국내에서 선호도가 비교적 낮은 후지필름 미러리스도 선택지중 하나이다. 후지필름 ‘X-H2S’는 튼튼한 바디에 초고속 프로세서를 적용해 어디에서나 개성 있는 영상 촬영을 꿈꾸는 이들에게 매력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2,616만 화소의 5세대 X-Trans CMOS 5 HS 센서와 X-Processor 5 영상 처리 엔진이 탑재돼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빠르게 처리한다. 6.2K/30P 포맷의 영상을 4:2:2 10비트로 출력해 풍부한 색감을 더할 수 있다.

 

4K/120P 초고속 영상 또한 지원하고, 5축·7스톱의 손떨림 보정 기능이 적용돼 역동적인 이미지도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다. 0.8배 비율의 576만 화소 전자식 뷰파인더를 지원해 눈으로 보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녹화가 가능하다. 외관의 경우 총 79군데를 실링 처리해 어떤 환경에서도 완벽한 방습 및 방진 효과를 발휘한다. 최대 240분까지 녹화 가능해 장시간 촬영도 문제 없다.

 

 

 


■ 크리에이터를 위한 노트북! ASUS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UX8402’


 

ASUS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UX8402'
ASUS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UX8402’

그래픽 디자인, 영상 편집 등 고급 작업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도 신경을 써야한다. 특히 노트북의 경우 고성능 퍼포먼스에 특화된 프로세서는 물론이고, 정확한 색 재현율과 적당히 넉넉한 작업 공간도 갖춘 디바이스여야 한다. ASUS의 노트북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UX8402’는 생생한 화질의 듀얼 디스플레이에 뛰어난 연결성으로 크리에이터의 창작 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킨다.

 

젠북 프로 14 듀오 OLED의 기본 화면은 14.5인치 OLED이고, 화면 아래와 키보드 사이에 12.7인치 보조 IPS LCD를 추가했다. 14.5인치 OLED 화면은 16대 10 화면비에 최대 120Hz의 화면 재생율, 2,880×1,800 픽셀 메인 디스플레이와 2,800×864 픽셀 보조 화면으로 구성되었다. 키보드 상단에 위치한 보조 디스플레이인 ‘ScreenPad Plus’로 앱 전환, 프로그램별 제어판 활성화, 화면 확장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 듀얼 모니터를 별도로 두지 않아도 된다.

 

20Hz의 재생률과 0.2ms의 응답 시간으로 속도감 있는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된다. 노트북 사용 시 ASUS의 쿨링 시스템인 ‘IceCool Plus’가 작동해 발열을 차단한다. 무광 블랙 컬러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 소재의 무광 블랙 컬러 바디로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듀얼 디스플레이 탑재! ASUS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UX8402'
듀얼 디스플레이 탑재! ASUS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UX84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