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16.1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 수정! 직관적으로 업그레이드 되나?

1

더욱 직관적으로 변화하는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10월 iOS 16.1 업데이트 진행될 것으로 예상

 

[갓잇코리아 / 김지혜 기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아이폰으로 바꾸면 생각보다 불편한 점이 많지만 그 중 한가지가 바로 ‘배터리 잔량’ 표시를 확인할 수 없었다는 것이다. 애플은 노치 디자인을 적용한 아이폰 X 이후로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제거했다. 애플은 5년 만에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재도입했다.

 

아이폰X 이후 출시된 단말기의 잔여 배터리를 확인하려면, 디스플레이를 아래로 한차례 탭 해야 가능했다. 다소 불편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던 애플이 개선된 잔량 표시 기능을 내놓았지만, 일부 단말기에서만 적용이 되며 아쉬움이 크다는 반응을 받았다.

 

얼마 전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시작한 iOS 16부터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iOS 16을 내려받았다면,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특히, iOS 16 두번째 베타 버전을 통해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은 더욱 직관적으로 변할 예정이다.

 

2015년 이후 다시 도입되는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
2015년 이후 다시 도입되는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
더욱 직관적으로 변할 예정이다 / 나인투파이브맥 출처
더욱 직관적으로 변할 예정이다 / 나인투파이브맥 출처

나인투파이브맥 등 외신에 따르면 iOS 16.1에서 새롭게 바뀐 배터리 잔량 표시 디자인은 배터리 충전량에 따라 아이콘이 유동적으로 변한다.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콘이 직관적이지 않다는 사용자 불만을 인지하고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iOS 16.1 베타 2부터는 배터리 충전량에 따라 아이콘도 함께 변화한다. 예컨대 배터리 잔량이 50%라면, 배터리 아이콘도 절반만 채워지는 식이다. 또 잔량을 나타내는 숫자는 커지고, 완충 시 번개 모양 아이콘은 사라지도록 재설계됐다.

 

현재 iOS 16.1 베타는 개발자만 사용할 수 있지만, 조만간 공개 베타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iOS 16.1 정식 버전은 아이패드OS 16.1 오는 10월 배포될 예정이다. 아무리 늦어도 한 달 내외로 거의 모든 아이폰 사용자들이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직관적으로 변할 예정이다 / 나인투파이브맥 출처
더욱 직관적으로 변할 예정이다 / 나인투파이브맥 출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