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사용자 트렌드에 맞춘 액션캠 '오즈모 액션 3'...세로촬영 · 배터리 성능↑
- 오즈모 액션3 주요 특징
- 4K 120FPS & 초광각 FOV (155°)
- Horizon Steady
- 내한성( -20°C) 및 긴 배터리 사용시간 (최대 160분)
- 퀵 릴리즈 수직 촬영용 마운트
- 16m 방수기능
- 듀얼 터치스크린 탑재
익스트림 배터리 및 세로 영상 촬영 기본 지원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DJI가 지난 15일 콘텐츠 친화적인 액션캠 ‘Osmo Action 3’를 출시했다. 오즈모 액션 3는 극한의 조건에서도 사용 가능한 익스트림 배터리를 탑재하고 세로 영상 촬영을 기본 지원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새로운 관점을 제공한다.
Osmo Action 3는 4K/120fps 촬영이 가능한 1/1.7인치 센서를 통해 155°의 초광각 FOV를 제공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EIS 기능으로 부드러운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열 관리 시스템이 개선돼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도 4K/60fps 연속 녹화가 가능해 여타의 다른 액션캠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과열 문제를 해결했다.
화이트 밸런서와 AE를 스마트하게 조종하여 더 정교한 컬러로 영상을 담아주기에 조도가 변하는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촬영이 가능해졌다. D-Cinelike 컬러 모드는 포스트 프로덕션에서 추가 편집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것으로, 동영상, 슬로우 모션 및 타임랩스 모드에서 제공된다. 더 깊이 다이빙하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 Osmo Action 3는 별도 방수 하우징 없이도 최대 16미터 깊이까지의 방수를 지원한다.


Osmo Action 3는 1,770mAh 용량의 익스트림 배터리를 최대 160분간 녹화가 가능하고, 최저 –20℃의 낮은 온도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액션캠 최초로 기본 고속 충전을 지원해 19분 이내에 0~80%, 50분 이내에 0~100%까지 충전할 수 있다. 이외에 셔터/녹화 버튼 및 퀵 스위치 버튼은 즉시 녹화 및 빠른 모드 전환을 제공하며, 5가지 커스텀 설정 모드 간 빠른 전환을 통해 사용자가 설정해둔 모드로 하나의 버튼 터치로 접근할 수 있다.
다기능 배터리 케이스는 3개의 배터리와 2개의 microSD 카드를 보관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지능적으로 고속 충전하고, 스마트폰과 같은 기타 기기를 충전해야 할 때는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다. 음성 알림 메시지 기능과 음성 제어도 지원하며, 설경을 배경으로 한 스포츠 상황에서 셀카봉을 인식해 디지털 방식으로 숨기는 InvisiStick 기능도 유용하다.
DJI 폴 팬(Paul Pan) 선임 제품 라인 관리자는 “2019년에 최초의 Osmo Action을 출시한 이후, DJI는 Osmo Action을 통해 담은 멋진 영상들에서 지속적인 영감을 받았다”며 “DJI의 사명은 더 멀리, 더 빠르게, 더 깊게 계속 해서 움직이는 Osmo Action 고객들을 따라잡고 그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Osmo Action 3는 가장 안정적이고 튼튼하며 사용하기 쉬운 액션캠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