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제작 기능 탑재! 촬영 한계 극복한 '국민 짐벌 DJI 오즈모 모바일6'
창의적인 제작 기능을 탑재한 오즈모 모바일6
높은 휴대성 · 디자인 변화로 더 편한 영상 촬영이 가능
[갓잇코리아 / 송송이 기자] 최근 다양한 스마트폰이 손떨림 방지기능을 탑재해 짐벌 없이도 촬영이 가능했지만, 다양한 각도로 촬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드론 및 짐벌 전문 브랜드 DJI가 스마트폰 핸드 짐벌 신모델 ‘오즈모 모바일(Osmo Mobile 6)’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즈모 모바일6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즈모 모바일 시리즈의 신제품 오즈모 모바일 6는 짐벌의 기본적 기능은 물론, 소프트웨어 기능, 편집 소프트웨어를 강화해 사용자가 매일 휴대하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완전한 창작 가능성을 이끌어낸다. 디자인도 변화가 있었다.
DJI 오즈모모바일6는 더 컴팩트한 디자인 구현을 위해서 접이식 디자인을 더욱 개선하고 힌지 위치도 변경했다. 특히, 사이드 휠 디자인 개선을 통해 조작성이 향상되어 더 편하게 영상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작인 오즈모 모바일 5의 성공에 힘입어 새롭게 출시된 오즈모 모바일 6는 인체공학적 핸들 디자인과 더 커진 클램프 설계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분리하지 않고도 장착할 수 있다. 또한, 300g대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확장 로드가 내장돼 더 나은 구도로 셀프 촬영을 하거나, 지면에 가까운 로우 앵글에서 새로운 각도로 매력적인 장면을 촬영할 수 있다.
영화 같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타임랩스, 다이내믹한 시각 효과를 부여하는 DynamicZoom, 순간 포착부터 영상 촬영까지 가능케 하는 제스처 컨트롤, 내장 확장 로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전문적인 카메라 기능도 지원된다. 피사체를 자동으로 인식해 추적이 가능한 ActiveTrack 5.0 기능을 비롯하여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팔로우 모드, 틸트 잠김, FPV 모드, SpinShot 등 여러 가지 기능을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ShotGuide 기능에서는 자동으로 시나리오를 인식, 촬영 방법을 담은 동영상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적합한 시퀀스를 추천해준다. 또한 ‘LightCut’ 앱 내에서는 AI 기반의 원탭 편집 기능과 다양한 전용 동영상 템플릿을 이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