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대응! 에이수스, Z7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 발표

2

[기사 핵심 요약]
독점적인 오버클러킹 기술! 기본 메모리카드 대비 최대 37.5% 더 빠른 속도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환경에서 CPU 클럭 높이는 ASUS AI 오버클럭킹 지원
ASUS Q-디자인으로 그래픽카드, M.2 드라이브 및 메모리 모듈 손 쉬운 설치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이하 에이수스)는 향상된 메모리 프로필, 오버클럭킹, 냉각 및 손쉬운 설치를 지원하는 새로운 Z7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를 발표했다. Z790은 인텔의 13세대 코어 CPU인 랩터 레이크 지원을 위한 Z790 메인보드이다. 참고로 랩터 레이크는 엘더 레이크 대응용 600 시리즈 칩셋 보드와 호환된다.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도록 제작된 ROG Maximus, ROG Strix, TUF Gaming 및 Prime 메인보드 시리즈는 AEMP II(ASUS Enhanced Memory Profile II), AI 오버클럭킹(AI Overclocking) 및 AI 쿨링 II(AI Cooling II)와 같은 독점 기술과 Q-디자인과 같은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으로 차세대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메인보드이다.

 

DDR5를 지원하는 에이수스 Z790 메인보드는 AEMP II 프로필을 지원하여 DDR5-4800 기본 사양보다 최대 37.5%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안정적인 시스템 구동과 기본 설정 이상으로 메모리를 쉽게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보급형 메모리 모듈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고속 키트를 준비할 때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최적화된 메모리 설정을 할 수 있다.

 

AI 오버클럭킹은 테스트 랩에서 수천 개의 실제 CPU의 성능 잠재력에 대한 철저한 연구와 특성화를 기반으로 한다. 에이수스 메인보드는 오버클러킹 성능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고, 클릭 한 번의 가벼운 스레드 및 올 코어 워크로드에서 CPU 클럭을 향상시킨다.

 

ROG Maximus Z790 Extreme / 에이수스 출처
ROG Maximus Z790 Extreme / 에이수스 출처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냉각하는 데 필요한 최저 팬 속도를 계산한다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냉각하는 데 필요한 최저 팬 속도를 계산한다

CPU 쿨러 효율성과 PC 작동 환경의 변화를 모니터링하여 각 시스템의 고유한 구성 요소 집합으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시간 경과에 따른 매개 변수를 조정한다. 모든 ROG Maximus 및 ROG Strix Z790 메인보드 시리즈에서 AI 오버클럭킹을 사용할 수 있다. CPU를 모니터링하고 소음 수준을 낮게 유지하면서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냉각하는 데 필요한 최저 팬 속도를 계산한다.

 

지속적인 부하에서 시스템 팬 소음을 최대 5.7dB까지 줄일 수 있으며, 자체 적응형 시스템을 통해 냉각 전원을 항시 사용하거나 조용하게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전체 팬 보정 및 제어 옵션으로 FanXpert를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아머리 크레이트 앱을 통해 윈도우에서 온도 입력 매핑 및 팬 응답 매핑을 설정할 수 있다.

 

PCIe Slot Q-릴리즈 버튼을 사용하면 그래픽카드를 슬롯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메모리를 쉽게 분리할 수 있는 Q-DIMM 및 별도의 도구 없이 M.2 드라이브를 쉽게 장착할 수 있는 M.2 Q-래치를 제공한다. M.2 Q-래치는 모든 ROG Maximus, ROG Strix 및 TUF Gaming Z790 메인보드 시리즈와 Prime Z790-A WiFi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