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VPN 독립 감사 통해 노로그 정책 검증 마쳐...공신력있는 감사 진행

1

공신력 있는 감사 회사 통해 로그를 저장하지 않는 노-로그 정책 증명
노드 VPN 노-로그 정책 독립 감사 회사 통해 입증 마쳐

 

[갓잇코리아 / 심영랑 기자] 사이버 보안 회사 노드VPN이 최근 세 번째 노-로그 정책(No-Log Policy) 검증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검증은 업계 최상위권의 감사 회사인 딜로이트(Deloitte)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노드 VPN은 철저한 노-로그 정책 준수를 증명하기 위해 2018년을 시작으로 2년마다 독립적인 기관을 통해 감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감사를 위해 특별 구성된 팀이 설계한 심층적인 검토, 특정 시점 평가, 결과 도출의 세 단계에 따라 진행했으며, 팀은 노드VPN의 표준 VPN, 더블 VPN, 어니언 오버(Onion Over) VPN, P2P 서버, 난독화 서버의 작동 절차 및 구성 요소뿐만 아니라 서버 시스템 전체의 구조와 중앙 인프라를 면밀히 점검했다고 밝혔다. 그 결과 노드VPN이 사용자의 로그 정보를 일체 보관하지 않는 노-로그 정책이 철저히 지켜지고 있음을 발표했다.

 

노드VPN 조성우 한국 지사장은 “IP주소는 물론, 방문한 웹사이트, 액세스한 콘텐츠, 머문 시간 등 기기를 부팅하여 끌 때까지 사용자의 모든 발차취가 기록된 로그 정보는 노드VPN과 같은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이 핵심적으로 지켜야할 고객의 프라이버시다.”라고 말하며, “이번 감사를 통해 노드VPN이 고객의 로그를 보관조차 하지 않는다는 것을 또 다시 증명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한편, 노드VPN(NordVPN)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인터넷 사용자가 신뢰하는 세계에서 가장 앞서나가는 VPN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이다. 노드VPN은 Double VPN 암호화 및 어니언 오버(Onion Over) VPN을 제공하며 노-로그 정책을 준수하여 데이터 수집이나 추적 없이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