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마약게임 풋볼 매니저 2023...콘솔 버전 출시
PS Plus 구독자는 2월 14일까지 20% 할인
풋볼 매니저 2023 콘솔 버전 출시..구독자 대상 20% 할인 가격 판매
[갓잇코리아 / 김지혜 기자] 오늘 Sports Interactive와 SEGA에서 자사의 상징적 시리즈 Football Manager(이하 풋볼매니저)를 오는 2월 2일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을 통해 첫 콘솔 버전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2일 출시되는 콘솔 버전 게임명은 ‘풋볼 매니저 2023 콘솔’이다.
FM의 첫 PS5 출시는 원래 2022년 11월 8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제출 및 승인 과정에서 예상치 못하게 발생한 문제로 인해 한 차례 발매 연기가 발생한 바 있다. FM23 콘솔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구독자들에게 20% 할인된 가격으로 출시된다. 한국 시간 2월 14일 오후 11:00까지 할인가를 이용할 수 있다.
Sports Interactive 스튜디오 디렉터 Miles Jacobson은 “마침내 PS5 게이머 여러분의 손에 FM23 Console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초기 발매 지연 이후 Sports Interactive 및 SEGA의 동료들은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Sony 측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작업하였으며, 마침내 다음 주에 발매일이 확정되어 기쁘다”고도 말했다.
주요 축구 이적 시즌 중에 게임을 출시하는 건 드문 일이지만, 첫 발매일이 연기된 순간부터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가능한 한 빠르게 PS5 게이머의 손에 게임을 전달하는 것이었다. 글로벌 이적 시즌이 종료되면 여타 모든 플랫폼에 대한 업데이트와 함께 PS5 에디션 역시 해당하는 데이터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