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2024년 윈도우 7 · 8 OS 지원 종료한다...보안 이슈 때문
스팀 윈도우 7과 8버전 지원 중단! 보안 이슈 때문
게이머라면 보안을 위해 최신 윈도우 사용을 추천
[갓잇코리아 / 이동규 기자] 29일 밸브코퍼레이션의 유통 플랫폼 스팀이 윈도우 7과 8버전(8.1 포함) 운영체제(OS) 지원을 중단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윈도우 시스템 20대 중 1대(약 7%)가 여전히 윈도우 7을 사용하는 상황에서 벨브가 스팀 지원을 종료하게 되는 것이다.
벨브가 지원을 종료한다고 해서 비난할 수는 없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적으로 윈도우 7 지원을 종료한지 2년이 넘었으며, 윈도우 8.1 지원도 중단했다. 지원 종료 후에도 게임을 계속하려면 윈도우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2024년 1월 1일까지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야한다.
스팀은 플랫폼 구동과 게임 실행에 필요한 핵심 기능이 구버전 윈도우에서 작동하지 않는 구글 크롬 버전에 의존하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들었다. 또한, 윈도우 10 이상에서 지원하는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스팀은 내장된 크롬 버전을 사용해 상점 페이지와 기타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브라우저의 이 기능이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기 때문이다. 스팀은 다음 스팀 릴리스가 윈도우 10 및 11에서만 설치할 수 있는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에 의존한다고 말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월 윈도우 8.1 버전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와 기술 지원을 종료하면서 개인정보와 플랫폼 구동에 필수인 취약점 개선, 오류 등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이다. 스팀은 보안상의 이슈 때문에 윈도우 10, 11 버전을 사용하길 권고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