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삼성 갤럭시Z플립5! 커버 사이즈 더 커진다?

1

삼성 갤Z플립5 2배 커진 ‘폴더’ 모양 대화면…예상 렌더링 등장
외부 창 키운 플립5, 완전 밀착 폴드5… 삼성전자 하반기 재반등 하나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폴드5 윤곽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올해 신제품은 폴더블폰의 활용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주요 사양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6일(현지시간) IT 팁스터 @universelce가 트위터에 “갤럭시 Z 플립 5의 최종 커버 디자인이 100% 확인됐다. 이제 소프트웨어 디자인을 조정하고 있다“는 캡션과 함께 갤럭시 Z 플립 5의 예상 렌더링 사진을 업데이트했다.

 IT 팁스터 @universelce 트위터 출처
IT 팁스터 @universelce 트위터 출처

렌더링에 따르면 플립5는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전작보다 상당히 커진다. 플립4는 대각선 길이 48.2mm(1.9형)이었지만, 플립5는 3.4형으로 확대된다.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한쪽 면은 거의 커버 디스플레이가 덮고 있는 형태다. 지난 3월 공개된 예상 렌더링 영상 속 외부 화면이 정사각형 모양이었던 것과 달리, 접힌 폴더 형태의 모습인 점도 눈에 띈다.

 

폴드5는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접을 때 빈틈 없이 완전히 밀착하는 형태로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접었을 때 틈이 있으면 이물질이 끼는 등 우발적 손상 가능성이 높다. 완전 밀착되면 보기에도 좋다. 미세하지만 두께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단, 폴드5에서도 S펜 내장 기능은 빠질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5와 같은 폴더블 스마트폰을 7~8월 중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립 모델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외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를 폴더블폰 대중화의 해로 삼고 있는 삼성은 최근 반도체 부진 속, 하반기에 집중적인 폴더블폰 마케팅 공세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Z 플립 5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
갤럭시 Z 플립 5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