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기회? 티맵 택시 카카오택시 잡는다…’게섯거라’

10

티맵 택시, 10% 할인 운영 공격적 운영… 안심귀가 라이브에 기사에게 버튼식 콜잡이까지

SKT의 스마트폰 활용 택시 호출 서비스 어플… 카카오택시의 갈등 틈 타 시장 점유율을 확대 박차

 

에스케이텔레콤(이하 SKT)은 5일 서울 을지로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티맵 택시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2015년 택시 호출 서비스를 시행한 SKT는 카카오 택시에 밀려 5%밖에 안되는 점유율을 유지하는 중이다.

 

SKT는 연말까지 이동통신 가입 고객에게 월 5회, 1회당 최대 5천원 한도안에서 택시요금을 1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21일을 T데이로 정해서 최대 하루 5회, 5천원까지 택시요금을 50% 깍아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 택시 게섯거라! ⓒ 갓잇코리아
카카오 택시 게섯거라! ⓒ 갓잇코리아

또한, 이들은 안심귀가 라이브도 진행한다. 안심귀가라이브는 택시 탑승고객이 현재의 위치와 택시정보, 도착예정시간 등을 가족 등 지인에게 보낼 수 있게 하는것이다. 이렇게 되면 택시 호출시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과 예상 요금 등 모든 서비스가 등록된 가족에게 전달 된다.

 

택시 기사들의 안전운전 또한 염려해 버튼식 ‘콜잡이’도 장착했다. 버튼식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해 택시기사들이 콜에 응답하느라 손을 뻗어 스마트폰을 조작하는 불편을 덜어주며 택시 기사들이 고객의 택시호출장소가 차량진행방향과 일치하는 지도 추측이 가능하게되었다.

 

SKT의 여지영 상무는 “직접 면허를 따서 운행하며 파악한 택시 기사들과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새로운 혜택과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는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장에 큰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SKT관계자는 “이동통신 가입자의 택시요금 할인 이벤트를 언제까지 할 지는 고객 반응과 시장의 대응을 보며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택시 게섯거라! ⓒ 갓잇코리아
카카오 택시 게섯거라!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