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래적 행보… 이마트 ‘지스타 2018’ 참가! ‘모바일 영수증 홍보’

1

이마트가 ‘모바일 영수증’ 홍보를 위해 대규모 부산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18’에 참가한다. 유통업체로서는 이례적 행보다.

 

이마트는 이달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야외전시장에 243㎡ 규모의 ‘플레이 그린, 이마트 게임즈’ 부스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이마트는 ‘일렉트로맨 VR 레이싱'(VR 게임)과 ‘달려라! e스푼즈'(모바일 게임)를 참가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게 하고 사은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최근 이마트가 공모전 형식으로 선발한 ‘이마트 뮤직 챌린지’ 뮤지션들의 라이브 공연과 인기 BJ ‘기뉴다’가 참여하는 친환경 토크 콘서트, EDM DJ 파티 등 젊은 감각의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플레이 그린 이마트 게임즈' 부스.© 갓잇코리아
‘플레이 그린 이마트 게임즈’ 부스.© 갓잇코리아

이마트의 ‘지스타’ 참가는 종이사용량 감소를 위해 지난해 1월 처음 시작한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을 젊은층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뤄졌다. 모바일 문화의 중심인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게임’을 통해 새롭게 접근하는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다.

 

이마트는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을 통한 친환경 참여 유도가 결실을 맺으면서 2017년 1월부터 현재까지 절감된 종이영수증 누적량이 총 2억건(이마트/신세계백화점/스타벅스/이마트에브리데이/신세계푸드 등 5개사)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