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0.8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 (수정)2020-04-16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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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10.8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하실 시간입니다. 이번 패치에 대해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새로운 전설급 챔피언 제라스가 추가되어 암흑의 별과 마법사 조합의 대미를 장식합니다. 게임 후반을 책임질 제라스는 적을 처치할 때마다 강력해지는 유성으로 전장을 뒤덮습니다. 또한 새로운 은하계인 교환의 장과 초밀도 은하계가 추가됩니다. 교환의 장에서는 라운드당 한 번 상점을 무료로 새로고침할 수 있습니다. 초밀도 은하계는 5레벨에 무료로 대자연의 힘을 제공합니다. 


밸런스 조정에 있어서는 강력한 것을 하향하기보다 약한 것을 상향하는 방향으로 조정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변경사항은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4단계 챔피언 오공과 소라카의 상향 및 슈퍼 메카와 샤코의 하향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 노트를 확인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결투장에서 뵙겠습니다! 




 

신규

제라스

  • 5단계
  • 계열: 암흑의 별
  • 직업: 마법사
  • 체력: 750/1350/2430
  • 방어력: 20
  • 공격력: 60/108/194
  • 공격 속도: 0.9
  •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30/80
  • 심연 포격: 제라스가 변신해 6/8/45초 동안 기본 공격 대신 무작위 적에게 유성을 소환해 떨어뜨립니다. 유성은 적중 시 300/400/2500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사망하면 주변 모든 적이 150/200/1250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체계

신규 은하계 체계

  • 교환의 장: 모든 플레이어가 라운드당 한 번 상점을 무료로 새로고침할 수 있습니다.
  • 초밀도 은하계: 5레벨이 되면 대자연의 힘을 무료로 획득합니다.
  • 이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약 50% 확률로 특별한 은하계가 등장하며 교환의 장 및 초밀도 은하계가 약간 더 높은 확률로 등장합니다.


기타 체계 조정

  • 4-7 스테이지 전에 탈락할 위험을 증가시켜 플레이어가 고의로 연패하는 전략을 조금 더 사용하기 어렵게 했습니다. 하지만 연패 전략은 여전히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초반 새로고침 운이 나쁠 때나 시간이 필요한 조합을 노릴 때 대비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이어야 하죠. 다만 완전히 손을 놓고 고의로 패배하는 것이 아니라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 연승 및 연패 보너스: 2(1골드)/3(2골드)/4+(3골드) ⇒ 2~3(1골드)/4(2골드)/5+(3골드)
  • 스테이지당 기본 피해량: 0/3/4/5/10/15/20 ⇒ 0/0/1/2/5/10/15
  • 생존 유닛당 총 피해량: 1/2/3/4/5/6/7/8/9/10... ⇒ 2/4/6/8/10/11/12/13/14/15...
  • 공동 선택 라운드에 새로운 조합이 추가되었습니다.



특성

  • (신규) 검사 (9): 100% 확률로 추가 공격
  • (신규) 암흑의 별 (9): 공격력 및 주문력 45 증가
  • (신규) 잠입자 (6): 추가 공격 속도 125%
  • (신규) 수호자 (6): 최대 체력의 45%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 (신규) 반군 (9): 주변에 있는 반군 한 명당 보호막 350 및 피해량 15% 증가
  • (신규) 마법사 (8): 아군 주문력 +125% 증가
  • 천상 회복량: 15/30/60 ⇒ 15/40/65
  • 사이버네틱 체력/공격력 (6): 800/80 ⇒ 750/75
  • 메카 파일럿 슈퍼 메카 체력: 메카 파일럿의 체력을 모두 합친 값의 100% ⇒ 1800 + 메카 파일럿의 체력을 모두 합친 값의 50%
  • 메카 파일럿 슈퍼 메카 피해량: 400/500/600/700/900/1500/5000 ⇒ 400/500/600/700/800/1200/5000
  • 용병: 구매한 용병 업그레이드를 확인할 수 있는 표식을 추가했습니다.
  • 우주 해적 (4) 아이템 획득 확률: 15% ⇒ 20%
  • 마법사 주문력 증가: 20/40/80% ⇒ 20/45/80%


챔피언

1단계 챔피언

  • 케이틀린 비장의 한 발 피해량: 700/1000/1800 ⇒ 750/1500/3000
  • 자야 죽음의 깃 공격 속도 증가: 75%/100%/150% ⇒ 100%/125%/150%
  • 조이 기절 지속시간: 2/2.5/3 ⇒ 2/2.5/4
  • 조이 헤롱헤롱쿨쿨방울 피해량: 150/225/400 ⇒ 200/275/400


2단계 챔피언

  • 애니 방어력: 35 ⇒ 40
  • 애니 은하 방패-폭발 보호막 흡수량: 225/300/450 ⇒ 270/360/540
  • 다리우스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0 ⇒ 0/60
  • 루시안 공격력: 55 ⇒ 50
  • 라칸 화려한 등장 공격 대상: 공격 중인 대상 ⇒ 3칸 내에 있는 적 중 가장 멀리 있는 적
  • 라칸 화려한 등장 공중에 띄움 범위: 2 ⇒ 1
  • 라칸 시작 시 마나/ 최대 마나: 50/150 ⇒ 50/80
  • 쉔 체력: 700 ⇒ 800
  • 쉔 미래의 결계 회피 지속시간: 2.5/3/4 ⇒ 2.5/3/5


3단계 챔피언

  • 샤코 공격력: 55 ⇒ 50
  • 샤코 속임수 피해량 (공격력에 비례): 250%/325%/400% ⇒ 300%/325%/350%
  • 신드라 사거리: 660 ⇒ 890
  • 신드라 풀려난 힘 피해량 (구체당): 80/120/200 ⇒ 80/120/250


4단계 챔피언

  • 피즈 체력: 650 ⇒ 600
  • 피즈 공격 속도: 0.7 ⇒ 0.8
  • 징크스 공격 속도: 0.7 ⇒ 0.75
  • 소라카 체력: 650 ⇒ 700
  • 소라카 기원 회복량: 350/500/2000 ⇒ 375/550/20000
  • 오공 회전격 피해량: 250/450/2000 ⇒ 300/500/4000
  • 벨코즈 생물 분해 광선 지속시간: 2.5 ⇒ 2
  • 벨코즈가 적은 수의 유닛을 상대할 때 스킬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합니다.


5단계 챔피언

  • 아우렐리온 솔 체력: 950 ⇒ 1100
  • 아우렐리온 솔 방어력: 30 ⇒ 35


아이템

  • 호의의 성배: 아이템을 가진 챔피언도 마나 획득
  • 죽음의 검 시작 중첩: 2 ⇒ 0
  • 죽음의 검 중첩당 공격력: 15 ⇒ 30
  • 얼어붙은 심장 공격 속도 감소량: 40% ⇒ 50%
  • 고속 연사포 추가 사거리: 100% ⇒ 200%
  • 이제 고속 연사포로 챔피언의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면 공격에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 침묵의 장막 너비: 1칸 ⇒ 1.5칸
  • 여신의 눈물 마나: 20 ⇒ 15, 모든 완성 아이템에 적용
  • 지크의 전령 범위: 2칸 ⇒ 1칸
  • 지크의 전령 공격 속도: 18% ⇒ 30%


기타

  • 연장전이 시작되면 보호막 흡수량 및 회복량이 66% 감소합니다.


버그 수정

  • 이제 사이버네틱 (3) 효과가 브론즈 레벨 특성으로 표시됩니다.
  • 모데카이저의 스킬 툴팁에 보호막이 8초 동안 지속된다는 내용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 오공의 스킬이 처음 0.25초 동안 적에게 아무런 효과가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전투에서 승리했을 때 챔피언의 도발 대사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전투에서 승리하고 생존한 챔피언의 도발 대사만 들을 수 있습니다.
  • 전투 도중에 유닛에게 죽음의 검을 추가하면 모든 죽음의 검 중첩이 초기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메카 파일럿 특성이 발동되어 있을 때 메카 파일럿을 판매해도 골드를 획득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공격하는 진영에서 슈퍼 메카가 잠입자 및 폭파광 특성 추가 효과를 받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알려진 문제: 공격하는 진영에서 슈퍼 메카가 신비술사와 같은 팀 단위의 특성 추가 효과를 받지 못하는 버그가 존재합니다.
  • 소환된 유닛(쓰레쉬가 끌어온 유닛, 즈롯 차원문 유닛 등)이 플레이어가 입는 피해량에 기여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케인이 2칸 더 가까이 생성됩니다. 이제 모바일에서도 케인의 아이템을 볼 수 있습니다.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 아주 날카로운 안목을 가진 플레이어만이 발견할 수 있을 만큼 친구 창을 개선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앱을 다시 시작할 때마다 앱을 업데이트해야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게임에 문제가 생기고 플레이어가 이를 인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시지를 볼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알 획득 확률표에 잘못된 숫자가 표시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장비에서 이미 장착한 꼬마 전설이나 결투장 스킨에 체크 표시가 표시됩니다.
  • 꼬마 전설이를 종족별로 분류하여 원하는 징징이의 색깔을 더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UFO 도깨비가 너무 거만해졌기 때문에 장비에서 표시되는 별 표시를 삭제했습니다.
  • 이제 감정표현을 여러 슬롯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온전한 감정표현 메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가끔 현재 장착한 꼬마 전설이나 결투장 스킨이 장비에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기기의 가로세로비와 해상도 변환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화면을 원하는 대로 변경하세요.
  • 로그인 화면 음악 및 메인 화면 음악의 음정이 약간 어긋나 있었습니다. 음악을 화음에 맞게 조정했습니다.
  • 설정 메뉴에 아주 듣기 좋은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소리를 위한 설정이 아닌 설정을 위한 소리입니다.


출처 : https://kr.leagueoflegends.com/ko-kr/news/game-updates/teamfight-tactics-patch-10-8-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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